행사
배려하는 마음으로 불법주정차 근절에 동참하자!
icon 이덕환
icon 2014-06-16 12:11:58  |   icon 조회: 1170
첨부파일 : -

익산경찰서 교통관리계

이덕환

ldh1077@hanmail.net

010-5653-1077

배려하는 마음으로 불법주정차 근절에 동참하자!

자동차를 운전하다 보면 불법으로 주정차된 차량으로 인해 통행에 불편함을 느끼거나 사고의 위험을 느낀적이 있을 것이다.
주요도로에 이중주차, 대각선 주차, 버스정류장 주차, 우회전 차량 방해 주차등이 그 예이다. 일부 비양심적인 운전자들은 CCTV 단속을 피해 차도를 벗어나 인도 위에까지 올라가 주차를 하는 경우도 볼수가 있다.
가뜩이나 좁은 인도 위 공간을 불법주정차량들로 인해 이 길을 지나는 시민들이 해당 차량들을 피해 가며 힘겹게 통행하게 되며 일부 보행자들은 주차된 차량을 피해 차도로 나오게 되어 교통사고의 위험에 직결하게 된다. 또한 범죄 신고를 받고 출동하는 경찰차나 화재가 발생하여 출동하는 소방차에 장애가 되어 빠른 시간 내에 도착하지 못 하므로 인한 또 다른 인적, 물적 피해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또한 어린이 보호구역내의 불법 주정차 차량으로 인해 초등학교 등,하교 시간대에 어린이들의 교통사고의 주원이 되고 있다.
경찰에서는 불법 주·정차 단속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인력 부족 등으로 불법 주, 정차를 완전히 근절시키기에는 한계가 있어 운전자 스스로가 노력해야할 것이다.
자신의 편리만을 위한 불법 주차는 많은 운전자들에게 피해를 주게된다.
나부터 편해야지 라는 이기적인 생각을 버리고 나 자신부터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지정된 주차 구역내에 주차하는 성숙한 교통의식이 필요할것이다.
익산경찰서 교통관리계 이덕환

2014-06-16 12:11:58
61.85.191.3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