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여름철 성범죄, 예방법으로 미리 대처하자
icon 방극선
icon 2014-06-16 11:33:11  |   icon 조회: 1286
첨부파일 : -

전북지방경찰청 경찰관기동대

방극선

police-kiss@hanmail.net

010-5681-7948

여름철 성범죄, 예방법으로 미리 대처하자

여름철 성범죄, 예방법으로 미리 대처하자

최근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면서 여성들의 옷차림이 가벼워지고 해가 길어져 평소보다 늦은 밤 귀가하는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여성들이 성범죄의 표적이 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성범죄는 겨울철에 비해 여름철에 많이 발생하는 추세고 성범죄자들은 어두운 골목이나 혼자 생활하는 여성들을 범행 대상으로 하는 만큼 일상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일어날 수 있는 성폭력 범죄 예방을 위해 사전 준비가 필요하다. 늦은 밤 도보로 귀가할 때에는 되도록 심야시간에는 여성 혼자 귀가하는 것은 피해야 하며, 일행들의 도움을 받아 함께 움직이거나, 미리 가족에게 연락해 버스정류장 또는 지하철역에서 만나 같이 귀가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리고, 낯선 남성이 자신의 뒤쪽으로 다가오면 등을 보이기보다 45도 각도에 위치해 서고, 평소 CCTV설치된 곳을 알아두고 거리가 먼 곳은 넓고 환한 길을 통행하도록 해야 하며, 뒤에 따라오는 사람이 없는지 수시로 고개를 돌려 확인한다. MP3나 핸드폰으로 음악소리를 크게 듣고 가면 뒤에 따라오는 사람이 있는지 모르기 때문에 소리를 줄이고, 누군가 뒤따라온다면 자연스럽게 "나 지금 다 와가, 데리러 나올래?”, 이런 식으로 집에 누가 있는 것처럼 가짜 통화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무엇보다 생활 속 일어날 수 있는 성범죄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여성들은 옷차림에 주의하고, 야간에는 일찍 귀가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또 늦은 밤 혼자 길을 걷는 것은 매우 위험하므로, 경찰관서에서 운영 중인 ‘안전귀가 도우미’ 서비스 등 도움을 요청하는 등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하다.

전북지방경찰청 경찰관기동대
순경 방극선

2014-06-16 11:33:11
121.186.27.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