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운행 전 차량 사각지대 확인으로 사고예방을
icon 황수현
icon 2019-08-13 07:24:33  |   icon 조회: 176
첨부파일 : -

완주경찰서

황수현

hyoun9747@hanmail.net

010-3655-9747

(독자투고)운행 전 차량 사각지대 확인으로 사고예방을

(독자투고)운행 전 차량 사각지대 확인으로 사고예방을

언론보도를 통해 종종 차량 후진으로 인해 사람이 다치고 심지어 사람을 역과하여 사망의 경우에까지 이르는 경우를 접하는데, 가해자가 피해자인 어린이의 부모가 되는 경우도 있어 주위의 안타까움을 산 경우도 있었다.
차량 후진으로 인한 인명피해의 경우 7세미만의 어린이나 야간에는 술에 취해 도로에서 잠을 자는 주취자들이 대부분을 이루고 있다.
특히 아파트 주변이나 이면도로, 놀이터나 유치원 등 어린이들의 통행이 빈번한 장소에서 후진 중 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있어 이곳에서의 후진 시에는 더욱 더 세심한 주의운전이 필요하다.
얼마 전 차량 사각지대의 위험성을 알리는 실험을 본 적이 있는데 실험결과 승용차보다 차체가 높은 SUV 차량의 경우 20여명의 어린이가 앉아 있거나 서있는 상태로 사각지대에 있는데도 운전자의 시야에는 들어오지 않았으며 특히 차량 후진 시 사각지대로 예상되는 좌, 우, 후미의 경우 15여명의 어린이가 있음에도 운전자는 전혀 인식하지 못함으로써 이 경우 무심코 후진을 할 때 예상되는 교통사고의 위험을 실감할 수 있었다.
승용차나 SUV차량의 위험성이 이 정도인데 덤프트럭이나 대형 트레일러 등 차체가 크고 높은 차량의 위험성은 승용차에 비해 몇 배로 증가된다 할 것이다.
이러한 차량 후진시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후진하기 위해 차량에 승차하기 전 차량 사각지대 및 차체 아래부분을 세심하게 살피고 출발 전에도 좌, 우 후사경이나 룸미러 등을 통해 철저하게 주위를 둘러본 후 저속으로 진행하는 운전습관을 몸에 익혀야 할 것이다.

완주경찰서 상관파출소 황수현

2019-08-13 07:24:33
180.92.249.1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