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도로를 건널 때는 반드시 횡단시설을 이용해야 한다
icon 장창익
icon 2014-05-19 15:13:33  |   icon 조회: 1238
첨부파일 : -

익산경찰서

장창익

jci66@naver.com

01046328534

도로를 건널 때는 반드시 횡단시설을 이용해야 한다

최근 각종 대형사고가 다발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국민 모두가 안타까운 현실에 직면하고 있는 가운데 보행자 들의 무단횡단으로 인한 교통사고도 자주 발생하고 있어 무단횡단에 대한 의식이 바뀌어야 한다. 가끔 황단보도가 아닌 곳에서 위험하게 길을 건너다 사고가 나거나 무턱대고 무단횡단을 하다 위험하게 중앙선에 갇혀버린 보행자를 볼 수 있다. 생각만 해도 아찔한 상황이다. 보행자 사망 원인의 대부분은 무단 횡단과 차도 통행이다.
특히, 노인교통사고가 보행 중 많이 발생되는 이유는 일반인에 비해 노인은 평균 보행속도가 느리고, 좌우를 확인하지 않고 도로를 횡단하는 교통행태와, 교통상황이나 교통법규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보행자 교통사고는 그 특성상 사고발생시 그 결과가 참혹한 경우가 많으며 운전자와 보행자가 서로 상대방에게 안전을 미루는 주요 원인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운전자는 보행자가 조심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반면, 보행자는 운전자가 알아서 피해갈 것이라는 생각이 바로 그것이다. 길을 때에는 반드시 횡단보도, 육교, 지하보도를 이용해야 한다.
또한 야간에 횡단시설이 없는 곳에서 도로를 건널 때에는 되도록 가로등이 켜진 곳으로 통행을 하며, 야간 보행시 식별이 용이 하도록 밝은 옷을 착용해야 한다. 비가 올 때에는 우산 때문에 시야가 가리는 경우가 있으므로 더욱 주의 를 해야 한다.
보행자들은 습관적으로 내가 건너도 차가 멈춰줄 거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만 안전의식을 높일 필요가 있다. 보행신호를 철저히 지키는 것 뿐 아니라, 횡단보도 위에서 스마트폰을 보는 등의 행위도 자제할 필요가 있다.

익산경찰서 교통관리계 / 장창익

2014-05-19 15:13:33
220.124.28.18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