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어린이상대 자전거 안전교육 강화해야
icon 황수현
icon 2019-08-05 18:47:53  |   icon 조회: 144
첨부파일 : -

완주경찰서

황수현

hyoun9747@hanmail.net

01036559747

(독자투고)어린이상대 자전거 안전교육 강화해야

(독자투고)어린이상대 자전거 안전교육 강화해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출, 퇴근 길은 물론 주말에도 일반도로는 물론이고 천변 등 자전거를 탈 수 있는 곳이면 어디든 자전거의 행렬을 쉽게 만날 수 있다.
더욱이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온난화 현상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나라들이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를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이를 위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다양한 인프라를 만들고 있다.
하지만 이처럼 자전거를 즐기는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안전에 대한 문제도 다시한번 생각해봐야 할때이다.
자전거 이용인구가 많아지고 자전거 수가 증가하면서 자전거관련 교통사고도 늘어나고 있는 실정으로 성인은 물론이고 특히 유치원생이나 초등학생과 같은 어린이들이 자전거를 타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어린이 자전거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일본에서는 2002년부터 교통질서와 매너 향상, 자전거 사고방지라는 취지로 자전거 운전면허증 제도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자전거 분실 방지를 위한 자전거 방범등록제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어린이들에게 교통사고 위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직접 여러 가지 위험상황들을 구분하게 하여 실제상황에서도 적용하게끔 하는 실질적인 교육은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앞으로 자전거 이용의 활성화와 어린이 자전거 교통사고의 예방을 위해 자전거 운전면허증 제도가 전국적으로 유치원과 초등학생들을 상대로 널리 활성화되어야겠다.
여러 가지로 많은 장점을 가진 자전거를 안전하게 그리고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무엇보다도 올바른 교통안전교육이 우선돼야 하고 자전거도 `차마’라는 점을 잊지 말고 어릴때부터 교통법규를 준수하면서 안전하게 이용해 어린이 자전거 교통사고가 크게 줄었으면 한다.

완주경찰서 상관파출소 황수현

2019-08-05 18:47:53
180.92.249.1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