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억압의 사슬, 가정폭력 사랑과 이해로 극복을
icon 황수현
icon 2014-04-28 14:13:10  |   icon 조회: 1184
첨부파일 : -

완주경찰서

황수현

hyoun9747@hanmail.net

010-3655-9747

(독자투고)억압의 사슬, 가정폭력 사랑과 이해로 극복을

(독자투고)억압의 사슬, 가정폭력 사랑과 이해로 극복을

우리 사회에서 4대 사회악으로 분류되고 있는 ‘가정폭력’은 그 죄질이 집요하고 음성적이며 재발률이 높은 범죄임에도 가정 내 문제로 치부되어 뿌리 뽑기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오히려 시간이 지날수록 심각성이 더해가고 있다. 특히 가정폭력은 부부간의 폭력에만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학교폭력이나 성폭력과도 연관되어 지고 있으며 가정 내에서도 아이들에게 폭력성을 세습 시킬 수 있어 이젠 가정 내부만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적인 문제로 확대되고 있는 실정이다.
우리사회에서 가정이란, 다른 사회집단과는 달리 공동체적 관계를 유지하고 구성원간의 이해타산이나 이익을 초월한 사회의 가장 기본적이고 원초적인 집단으로 인식되고 있다. 그러나 최근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하여 가정폭력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가정폭력의 주된 원인으로 여러 가지 요인이 있겠지만 각 가정 구성원간의 사랑과 관심, 대화, 신뢰의 부족 등으로 발생한다고 생각한다.
가정 내 폭력은 피해자, 가해자 모두에게 자존심의 상실 등 인격붕괴를 초래하고 또 가족해체를 일으키면서 청소년에게 치명적인 영향을 끼칠 뿐만 아니라 사회에 대한 폭력으로 나타날 수 있다.
가정폭력은 우리 주위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수수방관만 하고 있을 때는 지났다. 각 개인 및 가족 구성원이 이해관계를 벗어나 서로를 사랑하고 관심과 애정으로 극복해야 한다.
가정폭력 문제의 해소를 위해서는 가정폭력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위한 의식교육과 홍보를 강화하고, 경찰·검찰 의료기관의 관계자 교육을 강화하는 한편 서비스 연계체제의 강화도 필요하다. 가정은 폭력이 아닌 따뜻한 사랑과 관용 이해로부터 시작한다면 가정폭력 또한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완주경찰서 구이파출소 황수현

2014-04-28 14:13:10
175.202.106.4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