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인권 경시하면 미래가 없다
icon 방극선
icon 2014-04-26 14:02:41  |   icon 조회: 1140
첨부파일 : -

전북지방경찰청 경찰관기동대

방극선

police-kiss@hanmail.net

010-5681-7948

인권 경시하면 미래가 없다

인권 경시하면 미래가 없다

우리는 매일같이 사람을 만나며 사람 속에서 살고 있다. 하루 일상도 좋든 싫든 사람과 부대끼며 생활하고 있는 것이다. 무인도가 아닌 이상 혼자서는 살아갈 수 없다. 스마트 폰과 컴퓨터를 하루 내내 만지고 있지만 그 속에도 사람이 있다. 그 뿐인가, 책속에도, 버스, 택시, 건물, 사무실, 시장에서도 사람이 움직이고 있다. 이러다 보니 사람이 사람을 대할 때 마땅히 지켜야 할 예의와 에티켓이 있어야 한다. 상대방에게 무례하게 대하고 욕설과 폭언을 하게 되면 손해를 보고 법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다. 사람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인격체로 대우 받아야 한다. 인간으로서 누려야 할 기본 권리를 부여하지 않고 인권을 침해한다면 이 세상에서 더 이상 설 자리가 없다.
‘모든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자유롭고 존엄성과 권리에 있어서 평등하다’는 세계인권선언문은 어떤 글귀보다 인권 존중의 당위성을 천명하고 있다. 가장 어두운 곳에서 작은 불빛이 가장 빛날 수 있듯이 인권의 사각지대에서 인권을 존중한다면 그 당연함이 큰 감동을 불러온다. 인권보호는 멀리 있는 것이 아니다. 주변 가까이 있는 사람들에게 실수 하지 않고 인격을 침해하지 않는 것에서부터 찾아야 할 것이다. 평소 그렇게 잘 정리된 올바른 습관적인 행동과 언행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자기도 모르게 자연스럽게 상대방에게 좋은 자세와 아름다운 마음으로 다가갈 수 있기 때문이다. 오늘 이 시간 만나는 사람에게 자기 집에 찾아온 손님처럼 정중히 차 한잔 대접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이 많을수록 건강한 조직, 발전 가능성을 잉태한 직장, 성숙한 사회로 희망이 보인다.

전북지방경찰청 경찰관기동대
순경 방극선

2014-04-26 14:02:41
183.109.175.19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