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안전띠 착용은 생명줄
icon 황수현
icon 2014-04-03 14:28:12  |   icon 조회: 1022
첨부파일 : -

완주경찰서

황수현

hyoun9747@hanmail.net

010-3655-9747

(독자투고)안전띠 착용은 생명줄

(독자투고)안전띠 착용은 생명줄

대형 교통사고 발생시 생명을 구한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바로 좌석 안전띠를 착용한것이다.
운전자들에게 있어 안전띠를 착용하고 운행하는 습관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안전띠 착용은 생활속에서 만들어지는 운전자들의 습관이기에 스스로 인식하고 의식적으로 노력하지 않으면 무심코 잊어버리기 쉬운 것이기도 하다.
교통사고 사망자를 줄이려면 대대적인 조치와 노력이 필요하지만 생활 속에서 지킬 수 있는 안전벨트 매기부터 시작해야 한다.
그동안 여러 대형 버스 사고에서 보았듯이 어김없이 안전띠를 착용하는 운전자와 탑승자만이 생존했던 교통사고 현실을 잊어서는 안 된다. 그만큼 안전띠 착용은 생명과 직결된다.
가벼운 교통사고에도 안전띠를 착용하지 않아 머리, 목, 허리디스크 등의 증상이 올 수도 있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안전띠가 운전자 스스로 생명지킴이라는 사실을 인식하는 것이다.
주간에는 안전띠를 착용하는 운전자들을 많이 발견 할 수 있으나, 야간 교통사고 초동조치, 음주 단속 근무 등 검문검색을 하면 많은 운전자들이 안전띠를 매지 않고 검문 전방에서 급하게 운전을 멈추고 안전띠를 착용하다 후방에서 진행하는 차량과 추돌하는 등 제2의 교통사고도 순간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안전띠 착용은 그 자체가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아주 간단하고 손쉬운 방법이자, 안전운전의 기본임을 잊어서는 안 되며 운전자와 탑승자의 안전을 위해서 안전띠를 주간은 물론 야간에도 꼭 착용해야겠다.

완주경찰서 구이파출소 황수현

2014-04-03 14:28:12
175.202.106.4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