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안전수칙 준수로 물놀이 익사사고 예방을
icon 황수현
icon 2019-07-11 16:28:32  |   icon 조회: 231
첨부파일 : -

완주경찰서

황수현

hyoun9747@hanmail.net

01036559747

(독자투고)안전수칙 준수로 물놀이 익사사고 예방을

(독자투고)안전수칙 준수로 물놀이 익사사고 예방을

날씨가 더워지면서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사람들의 마음이 들뜨고 있다.
수십만의 인파가 계곡과 바다로 피서를 떠날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예년에 비해 일찍 개장한 해수욕장이 많고 무더위가 기승을 부려 유명 계곡 및 저수지, 해수욕장 등을 찾는 피서객들은 익사사고 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해마다 발생하는 익사사고의 안전불감증, 지자체 등 관계기관의 예방 시설 확충 및 집중홍보도 필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최상의 예방법은 피서객들이 주의를 기울이는 노력이 필요하다.
물이 있는 곳은 어떤 곳에서든지 익사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익사자 통계에 의하면 하천, 저수지, 강변, 우물 등에서 익사사고가 발생하고 있으며 익사자의 약 50%가 수영미숙으로 사망하고 있다. 방학 등을 이용하여 특히 청소년들은 수영연습을 부단히 하여 수영미숙으로 인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기를 당부한다.
그리고 방학 전 학교 및 각종 관련단체에서 수상안전에 대한 보다 많은 계몽을 실시해야 하고, 각종 안전을 위한 시설을 확충하여 사고예방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수영 전 반드시 준비운동을 실시한다, 수영 도중에 몸의 이상을 느끼면 즉시 중지한다, 댐과 가까운 하류에서는 수영하지 않는다, 야간에는 수영하지 않는다, 자기의 수영능력을 과대평가하지 않는다, 장시간 물속에 있지 않는다.
특히, 음주 상태에서는 절대 물속에 들어가지 않는 등 수상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익사사고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란다.다.

황수현/ 완주경찰서 상관파출소

2019-07-11 16:28:32
125.182.94.4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