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내가 지킨 기초질서, 대한민국을 바꾸는 힘
icon 황수현
icon 2014-04-01 12:10:06  |   icon 조회: 1011
첨부파일 : -

완주경찰서

황수현

hyoun9747@hanmail.net

010-3655-9747

(독자투고)내가 지킨 기초질서, 대한민국을 바꾸는 힘

(독자투고)내가 지킨 기초질서, 대한민국을 바꾸는 힘

국가의 근본은 각 분야의 작은 부분부터 튼튼하게 정립되어 있을 때 부강한 국가가 된다. 기초질서 혼란으로 인한 우리사회의 정신적 고통은 금전으로 쉽게 계산하기 힘들다. 행락지에 마구 버려진 먹다 남은 음식물 쓰레기 등이 우리사회에 혐오감까지 갖게 한다. 또한 우리사회의 기본적인 기초질서가 문란해지면 공권력의 개입이 늘어나게 되고 이로 인해 개인의 자유가 제한될 가능성이 높아지며 동시에 우리 국민들 개개인이 지불해야 하는 사회적 고통, 조세부담 등 비용은 훨씬 더 늘어날 것이다.
경찰에서는 단속보다는 국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노력으로 기초질서 지키기 확립에 앞장서는 것은 물론 합리적인 기초질서를 지키기 방안을 모색하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사회 기초질서 확립은 언제, 어디서, 누가 지켜도 아름다운 사회공동의 미덕일 뿐만 아니라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불가결한 최소한의 도리임을 생각하여야 할 것이다.
우리는 쉬운 일을 오히려 더 어렵고 귀찮게 생각한다. 나를 위한 질서의식도 좋지만 남을 먼저 생각하는 질서의식이 가정에서부터 형성되어 사회생활로 이어 질 수 있도록 우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 더구나 자라나는 어린이들 앞에서 무질서를 일삼은 우리 어른들의 태도는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고 본다.선진국 진입과 고수는 결코 쉬운 것이 아니지만 온 국민 모두가 이 작은 기초질서인 양심을 지키고 실천 하였을 때 아름다운 금수강산을 만들 수 있다.
우리가 중요하지 않게 여기는 도로의 불법 주․정차단속, 담배꽁초와 같은 쓰레기 버리는 행위 단속 등은 도심지의 교통질서 개선에 중요한 일이며, 작은 관심과 실천으로 우리의 생활 속 약속인 기초질서 준수로 대한민국을 세계에 우뚝 세워야겠다.

황수현/ 완주경찰서 구이파출소

2014-04-01 12:10:06
175.202.106.4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