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학교폭력예방 자녀관심 가져야
icon 김홍기
icon 2014-03-04 10:40:58  |   icon 조회: 989
첨부파일 : -

정읍경찰서

김홍기

fbidydnjs2@hanmail.net

010-3650-2386

학교폭력예방 자녀관심 가져야

왕따, 집단따돌림 등 학교폭력을 대변하는 언어들이 우리 일상의 단어가 돼 버린지 오래다. 이러한 단어들을 우리의 자녀들은 물론이고 자식을 키우는 부모라면 한번쯤을 깊이 생각했을 것이다. 초등학생이 학교폭력을 못이겨 가출하는 등 학교폭력이 남의 일이나 다른 나라의 일이 아니다. 학교폭력의 수위가 성인폭력을 모방하고 성인들 폭력성을 넘는 수준이다. 학교폭력을 철없는 우리 아이들의 장난으로 또는 학교 다닐 때 한번쯤이라고만 볼문제가 아니라 학교와 부모, 학생, 사회가 서로 공감하면서 한마음으로 예방하고 근절해야할 심각한 사회문제이다.

학교폭력이라는 심각한 문제를 학교에만 맡기고 학교에서 알아서 하도록 방치하고는 사고 발생시 모든 책임을 학교에만 전가하는 것 또한 있어서는 안될 것이다. 또한 피해학생의 보호뿐만 아니라 폭력을 행사하는 학생에게도 사랑과 관심으로 선도하고 보호해야 할 것이다.
가해 학생도 학교 폭력의 피해자일 수도 있다. 학교에서도 학교폭력을 감추거나 은폐해서도 안된다. 학교에서도 문책이 두려워 책임을 회피하고 은폐하면 또 다른 피해학생이 생기게 되고 더 큰 문제를 부르는 악순환이 계속될 것이다. 학교폭력의 피해는 학교에 다니는 우리의 자녀는 물론 부모까지도 대상이 될 수 있다. 자녀의 관심으로 학교폭력을 예방해야 한다.
정읍경찰서 농소파출소 김홍기

2014-03-04 10:40:58
175.202.47.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