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 층간흡연, 대책마련 시급하다.
icon 차형범
icon 2014-03-03 01:20:54  |   icon 조회: 933
첨부파일 : -

전북지방경찰청 경찰관기동대

차형범

ckgudqja@naver.com

010-4112-3137

(독자투고) 층간흡연, 대책마련 시급하다.

금연구역이 확대되면서 층간흡연 문제로 인한 이웃 간의 갈등이 심각해지고 있다. 흡연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줄게 되자 일부 흡연자들이 자신의 집 베란다나 화장실에서 담배를 피우는 일이 많아지게 되었다. 이 담배연기가 아파트 환풍구나 창문을 통해 그대로 다른 집으로 들어가게 되면서 담배를 안 피는 주민들에게 간접흡연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주고 있다. 아파트 현관이나 계단 쪽에 간접흡연의 심각성과 아파트 단지 내의 금연을 부탁하는 글을 써 붙여 놓기도 하지만 별 소용은 없다. 아파트 관리실에 민원을 제기해도 사적 공간인 집에서 피우는 것을 마땅히 제지할 방법이 없어 경고문 부착이나 주의방송만 할 뿐 실질적인 해결책이 되지는 못한다. 아파트 흡연에 대한 법적 근거도 없어 비흡연을 강제할 수도 없는 실정이다.
흡연자들에게서 ‘자기 집에서 담배도 못 피우냐’란 불만의 소리가 있을 수도 있지만 아무런 잘못 없이 피해를 입는 주민들을 생각한다면 이런 생각을 바꿀 필요가 있다. ‘내 집이니 내 마음대로 해도 된다’라는 생각보다는 이웃들과 함께 조화롭게 지낼 수 있도록 타인의 입장에서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는 것이 층간흡연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것이다. 또한 국가적인 제도 마련도 뒷받침 되어야 한다. 늘어난 금연구역만큼 충분한 흡연공간을 마련해 흡연자들의 권리 또한 보장해 준다면 지정된 곳 이외의 장소에서 흡연을 하게 되는 일이 줄어들게 될 것이고 이로 인해 층간흡연 문제 또한 줄어들 것이다.


전북지방경찰청 경찰관기동대 순경 차형범

2014-03-03 01:20:54
114.206.177.19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