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설명절 준비는 빈집털이 예방과 함께
icon 최성환
icon 2014-01-19 20:08:37  |   icon 조회: 2748
첨부파일 : -

정읍 감곡파출소

최성환

choish10835@hanmail.net

01032519266

설명절 준비는 빈집털이 예방과 함께

“설명절 준비는 빈집털이 예방부터”

설명절이 다가오면서 들뜬마음으로 각자 설준비를 하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긴 연휴기간 동안 집을 비우는 것을 악용한 빈집털이 예방에 대한 준비도 잊지 말아야 한다. 경찰은 설연휴 기간 중 각종범죄예방을 위한 특별방범활동을 벌이고 있는데 주민들의 최소한의 예방대책 실천이 그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으므로 요령을 소개하고자 한다.
먼저 자신의 집이 아파트 저층이라면 더욱 철저하게 출입문과 베란다창문에 대한 시정장치를 꼭 확인해야 하고 방범창도 설치하는 것이 좋다.
또한 대부분 침입절도는 빈집을 확인하고 빠루등의 도구를 이용해 현관문을 뜯고 침입하여 피해품을 절취하는 수법이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선 빈집임을 알리지 않기 위해 사전에 신문 잡지, 우유등의 정기배달물이 집 앞에 적재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해야 하며 홍보전단지등이 우편함에 쌓이지 않도록 경비실이나 이웃등에 부탁하는 것이 좋다. 더욱 좋은 효과를 원한다면 TV등의 예약기능을 이용하여 수시로 작동하게 해야 한다.
이와 같은 자위방범대책과 함께 경찰에 빈집사전예약순찰을 신청하면 금상첨화의 대책이 되므로, 외출 전에 관할 지구대에 신고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이번 연휴기간 중에는 가족과의 정과 함께 이웃 서로가 전단지를 치워주거나 출입문 시정장치를 한번쯤은 확인해 주는 배려와 아파트단지나 빈집근처에서 빠루등 연장가방을 소지하거나 낯선 사람이 배회하면 즉시 경찰에 신고해 주는 이웃 간의 돈독한 정도 함께 나누었으면 한다.

감곡파출소 경위 최성환

2014-01-19 20:08:37
175.202.70.1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