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부모님 겨울방학 청소년 선도 적극 나서야
icon 이충현
icon 2014-01-05 14:35:22  |   icon 조회: 4252
첨부파일 : -

서학파출소

이충현

lhy5860@hanmail.net

010-7442-3171

【독자투고】부모님 겨울방학 청소년 선도 적극 나서야

【독자투고】부모님 겨울방학 청소년 선도 적극 나서야
최근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의 가출·비행·탈선 등 청소년범죄 또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

매년 발생되는 가출 청소년은 10여만 명 이상으로 중·고등학생이 대부분이었으나 최근 초등학생들의 가출도 점점 증가하고 있으며 방학기간동안 접수되는 가출 신고는 2배나 늘어난다.
이들 대부분은 밤늦도록 거리를 배회해 교통사고 위험 및 성범죄에 그대로 노출되어 있다.
문제는 이들이 범죄에 쉽게 노출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조건만남을 통한 이성혼숙 및 유흥접객행위 등 청소년 탈선행위를 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놓여있다는 것이다.
게다가 가출청소년을 이용한 어른들의 성매매 유혹과 스스로 돈을 벌기위해 자신들의 몸을 파는 행위는 이들을 돌아올 수 없는 수렁으로 몰아넣고 있다.
이처럼 가출청소년들의 문제는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지만 이를 해결하기 위해 근본적인 대책과 치유보다는 형식적인 조치만을 취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들에게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내가족 이라는 생각을 한다면 어른들의 파렴치한 성매매행위나 청소년 탈선행위를 막을 수 있을 것이다.

늦은 시간대 PC방, 찜질방, 숙박시설, 유흥업소 등을 배회하는 청소년들에게는 우리 모두가 시민경찰이 되어 계도하거나 경찰관서에 신고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관련기관에서도 PC방, 찜질방, 숙박시설, 유흥업소 등을 집중점검을 통해 가출청소년 발견시 보호자 통보·인계 및 청소년 보호시설연계 등 청소년 범죄가 사회범죄로 이루어지지 않도록 위기·가출청소년 조기발견과 거리 상담을 통해 적극적인 비행예방활동이 필요하다.
겨울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이 더 이상 방황하지 않도록 어른들 모두가 청소년 선도·보호에 적극 나서야 하겠다.
이충현/전주완산경찰서/서학파출소

2014-01-05 14:35:22
121.154.11.3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