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철저한 준비와 점검으로 겨울철 교통사고 예방해야
icon 황수현
icon 2018-12-01 18:31:01  |   icon 조회: 177
첨부파일 : -

완주경찰서

황수현

hyoun9747@hanmail.net

010-3655-9747

(독자투고)철저한 준비와 점검으로 겨울철 교통사고 예방해야

(독자투고)철저한 준비와 점검으로 겨울철 교통사고 예방해야

겨울은 겨울 나름대로의 낭만과 즐거움도 있지만 겨울철 눈이 내려 쌓이다 보면 가장 염려스러운 것은 교통사고다.
겨울철 차량 월동 장구를 사전에 준비하지 않고 운행하다 눈길에서 사고를 당하기 마련이다. 특히 겨울철 다리 위는 적은양의 눈이 내려도 잘 녹지 않고 얼어붙는다.
앞으로 겨울이 다가오면서 결빙된 도로로 인한 교통사고의 위험은 점점 더 늘어날 것이다.
겨울철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준비와 관심이 필요하다. 먼저 겨울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앞차와 안전거리를 유지하는 것이다.
빙판길의 경우 평소보다 2배 이상의 안전거리가 필요하다. 부동액과 배터리 등에 대해서도 철저한 점검해야 하며 스토우타이어와 체인, 모래 삽, 점프선, 김서림 방지제 등 월동 장비를 차량 내에 비치해 두고 유용하게 활용해야 한다.
평소 다리 위나 터널입구 등 상습 결빙지역에 대해 정확히 파악해 두고 장거리를 여행시에는 충분한 연료와 비상시 사용할 휴대폰 밧데리를 지참해야 한다.
또한 자치단체에서는 폭설 시 사용할 염화칼슘과 모래주머니를 빠른 시일 내 설치하고, 강풍에 대비해 도로주변 공사장 입간판 등은 견고하게 설치해야 하며, 운전자들은 차량통제나 긴급차량 운행 시 적극적인 협조와 양보 등 선진 교통의식을 보여주어야 한다.

완주경찰서 용진파출소 황수현

2018-12-01 18:31:01
180.92.249.1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