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안전거리확보, 교통사고 예방의 시작
icon 황수현
icon 2018-11-06 17:08:18  |   icon 조회: 189
첨부파일 : -

완주경찰서

황수현

hyoun9747@hanmail.net

010-3655-9747

(독자투고)안전거리확보, 교통사고 예방의 시작

(독자투고)안전거리확보, 교통사고 예방의 시작

차량 운행시 안전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힘이 든다. 적절한 안전거리를 유지하면 잽싸게 끼어드는 차량 때문에 당황하게 된다.
안전거리 미확보 관련 사고는 대부분 동일 방향의 추돌사고를 의미하는 것으로 교통량이 많은 도심이나 과속하기 쉬운 고속도로에서 주로 발생한다. 도심에서의 저속상태는 단순 접촉사고에 지나지 않을 수 있으나 고속주행 중인 경우에는 자칫 대형 참사로 이어질 수 있다.
안전거리 미확보 관련 사고 가운데 정확한 사고 원인이 구체적인 통계 자료는 없으나 고속도로의 경우 졸음운전은 매우 치명적인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모든 차는 같은 방향으로 진행하고 있는 앞차의 뒤를 따를 때에는 앞차가 급정지할 경우에 그 앞차와의 추돌을 피할 수 있을 정도의 안전한 차간거리를 확보해야 한다.
동일 방향 앞차가 급정지하는 것을 발견하고 급제동하였으나 추돌하면 뒤차에 사고의 과실이 있다.
눈길이나 미끄러운 고속도로에서 전방 진행차량이 비정상적으로 움직이고 있다면 뒤따르는 차량은 속도를 줄이고 안전거리를 확보해야 할 주의의무가 있다. 그래서 노면이 결빙상태일 때 운전자가 전방주시 태만으로 앞차를 추돌할 경우 당시 제한속도를 준수했어도 추돌한 사고책임이 인정된다.
안전거리를 충분하게 유지하면 추돌사고를 방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안전운행에 많은 도움을 준다. 생명의 존엄성은 누구에게나 똑같이 중요하며 운전자나 보행자, 그리고 남녀노소의 차이가 없다.
모든 운전자들이 내가 먼저 양보하는 마음의 여유를 가지기를 바란다.

황수현/ 완주경찰서 용진파출소

2018-11-06 17:08:18
180.92.249.1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