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교통사고시 신속한 견인조치로 후속사고 예방을
icon 황수현
icon 2018-11-01 07:26:52  |   icon 조회: 150
첨부파일 : -

완주경찰서

황수현

hyoun9747@hanmail.net

010-3655-9747

(독자투고)교통사고시 신속한 견인조치로 후속사고 예방을

(독자투고)교통사고시 신속한 견인조치로 후속사고 예방을

운전자들은 대부분 자동차보험에 가입을 하고 운전을 하면서 때로는 긴급견인, 배터리 충전, 비상 급유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특약사항에 가입하여 혜택을 받고 있다. 그런데 문제는 너무나 편리한 보험회사 긴급구난 등의 특약만을 믿고 빠른 견인 등을 지체하다가는 더 큰 교통사고의 위험에 놓일 수 있다.
도로를 운행하다 교통사고를 당하거나 차량의 고장으로 인해 견인이 필요한 경우가 발생하게 되면 운전자들은 자신이 가입한 자동차 보험회사를 통하여 견인서비스를 받곤 한다. 그리고 보험회사마다 조금의 차이는 있지만 약 10킬로미터의 거리는 무료 견인이 되기 때문에 운전자 입장에서는 편리한 최상의 서비스임은 분명하다.
그러나 고속도로와 같이 대부분의 차량이 시속 100킬로미터가 넘나드는 속도로 질주하는 상황 속에서 운행중 갑작스럽게 어려움에 처하게 되면 자신과 타인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가장 먼저 이루어져야 할 일이 긴급히 차량을 갓길 등 안전한 곳으로 신속히 견인을 하는 것이다.
운전자의 입장에서야 보험회사 긴급구난 서비스는 어느 정도의 거리를 무상으로 견인을 받을 수 있는 아주 편리하고 좋지만 직면한 어려운 상황을 제대로 파악하여 신속한 조치를 해야함에도 지체하는 것은 예견된 사고를 방치하는 행동이다.
나 자신을 비롯하여 가족과 타인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긴급한 상황에선 빠른 견인조치로 후속사고 예방에 노력해야겠다.

완주경찰서 구이파출소 황수현

2018-11-01 07:26:52
180.92.249.1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