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수확 철 농산물 도난에 적극적 대비 필요
icon 황수현
icon 2018-10-31 16:22:20  |   icon 조회: 215
첨부파일 : -

완주경찰서

황수현

hyoun9747@hanmail.net

01036559747

(독자투고)수확 철 농산물 도난에 적극적 대비 필요

(독자투고)수확 철 농산물 도난에 적극적 대비 필요

높은 하늘만큼 곡식이 익어가는 들판을 보면 마음 또한 풍족하다. 여기저기서 여름내 키운 농산물을 수확하느라 여념이 없다. 힘들었던 여름을 잊고 풍성한 농산물을 볼 때 마음까지 기쁨으로 차오르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맑고 고운 가을 날 농민들의 마음을 비우게 만드는 게 농산물 절도다.
한순간의 방심으로 인해 기쁨은 절망으로 떨어지게 된다. 순박한 농민들은 흔히 다른 사람들도 자기 마음 같다고 여긴다.
그래서인지 농산물 관리가 허술하기까지 하다. 낮동안 도로에 말리던 벼를 밤이 되면 대충 포장으로 말아서 도로가에 놓고 귀가를 하는가 하면, 출하하기 위해 포장해 놓은 농산물을 감시하는 사람 없이 도로에 쌓아놓기도 하니, 누구나 맘만 먹는다면 절취를 할 수 있는 것이다.
다소 귀찮더라도 저녁이 되면 벼를 거둬 집에 보관해야 하고, 농산물을 도로에 적재하고 방치하는 일은 있어서는 안 된다.
땀 흘려 자식처럼 애써 가꾼 농산물, 도난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우선 농촌에서 수확한 농산물을 철저한 보관 관리가 필요한데 아무리 바쁘더라도 반드시 사람이 자주 왕래하는 가까운 곳인 농산물 창고에 보관해야 한다.
농사를 짓는 분들은 수확 철이 도난예방의 시작임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모든 사람이 자신의 마음 같지 않기 때문이다.
경찰에서도 가을 수확기 농산물 절도가 예상됨으로 농산물 절도 예방을 위한 치안활동 강화의 필요성을 느껴 적절한 장소와 시간에 순찰활동 실시로 절도 예방을 위한 순찰 및 거점 등 기본활동에 충실하는 등 농산물 도난예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황수현/ 완주경찰서 용진파출소

2018-10-31 16:22:20
125.182.94.4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