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노출의 계절 여름, 성범죄 이렇게 예방 하세요
icon 정지훈
icon 2018-06-23 16:51:59  |   icon 조회: 317
첨부파일 : -

전북지방경찰청 경찰관기동대

정지훈

jjhhero@nate.com

010-5539-5645

노출의 계절 여름, 성범죄 이렇게 예방 하세요

노출의 계절 여름, 성범죄 이렇게 예방 하세요

꽃향기가 만연했던 설레는 봄이 지나고 이제는 무더운 여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벌써 피서철 휴가 기간에 산과 바다, 워터파크 등으로 떠날 차비를 하고 있으신가요?
한편으로는 무더위로 인해 짧아진 여성들의 옷차림을 노린 몰카 촬영이나 불미스러운 신체 접촉으로 성범죄가 우려가 되기도 합니다. 다음과 같은 사항을 숙지하여 성범죄를 예방하도록 합시다.
첫째, 과도한 음주를 자제하고 적정하게 술을 마시며 알음이 없는 사람들과의 술자리는 자제 합니다.
둘째, 휴대전화에 긴급 비상 전화번호를 입력해두길 바랍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 비밀번호를 해제하지 않더라도 긴급 비상 전화를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으니 미리 숙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셋째, 호루라기 등 호신용품을 가지고 다니고 휴대전화에 긴급전화 앱을 설정하여 긴급 상황시 대비를 해두도록 합니다.
넷째, 본인의 행선지를 지인에게 꼭 알리고 택시 승차 시에는 가급적 전화 통화를 하거나 택시 번호판 숫자는 가까운 지인 등에게 알려주는 습관을 가지도록 합니다.
다섯째, 정부에서는 ‘성범죄자알림e(www.sexoffender.go.kr)’ 서비스를 통해 성범죄자의 신상을 공개하고 있으니 확인하시길 당부합니다.
자신의 욕구를 채우기 위한 순간의 잘못된 행동으로 남에게는 평생을 씻을 수 없는 상처가 되는 성범죄는 반드시 없어져야 하고 이를 위해서는 개인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가 관심과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전북지방경찰청 경찰관기동대 순경 정지훈

2018-06-23 16:51:59
61.33.46.2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