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지역과 이웃 지키는 자율방범대 활동 함께 해요
icon 정정섭
icon 2018-02-20 15:54:20  |   icon 조회: 243
첨부파일 : -

순창경찰서 남계파출소

정정섭

lhy5860@hanmail.net

010-7442-3171

[독자투고]지역과 이웃 지키는 자율방범대 활동 함께 해요

[독자투고]지역과 이웃 지키는 자율방범대 활동 함께 해요

길을 걷거나 문득 창밖을 바라보았을 때 '자율방범대 대원 모집'이라는 문구가 쓰인 현수막을 종종 발견할 때가 있다. 그때마다 관심은 가지고 있었지만 스스로 참여의 기회를 만들지 못했었다. 이젠 지역경찰에서 근무를 하다 보니 자율방범대 대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지역 주민들을 자주 만날 수 있다.

혹은 자녀와 함께, 혹은 이웃주민과 함께 내 지역을 지키고 내 이웃을 지키는 보람찬 활동에 기꺼이 참여하고 있는 자율방범대원이 멋있고 자랑스럽게 느낄 때가 많다. 자율방범대는 경찰과 밀접한 관계이며 함께 순찰활동을 하면서 더욱 가까운 곳에서 활동하고 있다. 또한, 경찰과 지역주민들과의 유착관계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되고 방범대와 함께 활동하는 모습은 다른 주민들에게 따뜻하고 든든한 모습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자율방범대 활동은 과거에 비해 다양한 방법으로 발달해 왔으며 방범활동에 효과적으로 임하고 있다. 예를 들면 시내지역 도보순찰 등 우범지역여성안심귀가길 에 직접 투입되어 가까운 곳에서 범죄예방에 힘쓰고 있으며 자율방범대원 또한 보람차고 뿌듯해하고 있음을 느낀다.

내 자녀, 내 지역을 위해서 활동하는 것에 기꺼이 임하고 있으며 힘들기 보단 오히려 행복하고 보람차다는 대원들의 말을 듣고 지역 곳곳에 있는 자율방범대에 조금 더 관심을 가지고 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다.

모르고 지냈던 내 이웃과 친구가 될 수 있고 관심이 없던 내 지역 곳곳을 알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싶다면 올해 목표로서, 자율방범대원으로 도전을 추천한다.

순찰경찰서/ 생활안전 남계파출소 소장 정정섭

2018-02-20 15:54:20
180.92.249.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