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도로 위 안전 지키는 ‘스마트 국민제보 앱’
icon 오재복
icon 2017-10-11 15:29:01  |   icon 조회: 570
첨부파일 : -

서부파출소

오재복

lhy5860@hanmail.net

010-7442-3171

[독자투고]도로 위 안전 지키는 ‘스마트 국민제보 앱’


[독자투고]도로 위 안전 지키는 ‘스마트 국민제보 앱’

차량 통행이 많아지는 출·퇴근 및 휴일에 차량 정체구간에서 갑자기 무리하게 끼어들거나, 앞 차량이 빨리 가지 않는다는 이유로 경적을 울려대고 상향등을 수차례 켜는 등 위협적으로 난폭운전을 하는 차량들이 있다.

더욱 심한 것은 이러한 난폭운전으로 인해 운전자들이 차에서 내려 도로 위에서 상호 주먹질을 하는 모습도 가끔 목격되어 진다는 것이다.

이러한 교통위반 차량은 주먹질보다는 간단하게 손가락질 하나로 해결할 수 있다. 바로 ‘스마트 국민제보’ 앱을 활용하여 스마트폰에서 손가락을 이용하여 신고하는 것이다.

스마트 국민제보 앱은 2015년 4월부터 경찰청에서 시행돼 운영 중인 앱으로 도로상열 운전 중, 교통 위반차량이나 난폭운전 차량들을 모바일 앱 상 신고하는 방법으로, 교통위반 신고뿐만 아니라 아동학대, 여성불안범죄, 몰카 성범죄 등 각종 범죄 신고도 가능한 앱이다.

신고방법은 먼저 스마트폰 상열 스마트 국민제보 앱을 다운받아 실행하고 1회 본인인증을 한 후 화면상 항목 중 교통위반, 난폭, 보복운전 등 메뉴를 선택하여 위반장소, 시간, 신고내용, 차량번호를 입력한 후 첨부파일(사진 및 동영상)을 올리면 관련 담당부서에게 전달되어 처리가 되며 처리 결과도 알 수 있다. 단 신고는 위반일로부터 7일 이내만 가능하며 제보시 실명과 익명으로 모두 가능하여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이제부터라도 도로 위 안전을 위협하는 차량이나 운전자를 향해 주먹질보다는 ‘스마트 국민제보’ 앱을 다운받아 이용하여 손쉽게 신고토록 해보자.

전주완산경찰서/서부파출소/경장 오재복

2017-10-11 15:29:01
180.92.249.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