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풍요로운 한가위, 안전운전하세요
icon 장성진
icon 2017-09-26 09:26:49  |   icon 조회: 420
첨부파일 : -

전북지방경찰청

장성진

jinny7290@hanmail.net

01058207290

풍요로운 한가위, 안전운전하세요

풍요로운 한가위, 안전운전하세요



뜨거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여느때보다 긴 10일간의 추석명절이 찾아왔다.

올해 추석은 연휴가 길어서 그동안 만나지 못했던 가족과 친지들을 만나고 또한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사랑하는 가족과 친지를 만나고, 마음이 풍족해지는 이때에 교통사고라는 불청객이 활개를 친다고하니 운전자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먼저, 고향을 향하는 들뜬 마음은 자칫 신호위반, 과속 등으로 이어져 대형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다. 교통법규 준수는 교통안전을 위한 운전자간의 약속이므로 반드시 준수해야겠다.

또한 차량 정체속에서 장거리 운전을 하게 되면 자칫 졸음운전에 빠지게 될 수 있는데, 간간히 창문을 열어 내부공기를 순환하고, 껌을 씹거나, 손가락끝을 두드리는 등의 방법으로 졸음을 쫒아보고, 이것으로 충분치 않을때엔 휴게소나 졸음쉼터를 이용해 잠깐의 수면으로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가족과 친구들과 어울리는 자리에 술이 빠질 수는 없다. 하지만, 과도한 음주는 다음날 장거리 운전에 지장을 초래하므로 지나친 과음은 삼가해야겠다.


명절연휴에 발생되는 교통사고는 명절의 특성상 차량에 온가족이 동승하고가다 발생되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교통사고발생시 가족 전체가 사고 피해자가 될 우려가 높다.


나와 내 가족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마음가짐으로 안전운전을 실천한다면 즐거움은 배가 될 것이다.

풍요로운 한가위, 안전운전으로 교통사고 없는 명절연휴가 되길 바란다.



교통싸이카순찰대 장성진

2017-09-26 09:26:49
180.92.249.2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