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추석연휴, 졸음운전에 주의하세요
icon 장성진
icon 2017-09-25 13:08:46  |   icon 조회: 403
첨부파일 : -

전북지방경찰청

장성진

jinny7290@hanmail.net

01058207290

추석연휴, 졸음운전에 주의하세요

추석연휴, 졸음운전에 주의하세요


유난히 뜨거웠던 여름이 어느덧 지나가고 시원한 바람이 불어와 어느덧 민족 대명절인 추석이 다가오고 있다.
올해 추석은 연휴가 길어서 그동안 만나지 못했던 가족과 친지들을 만나고 또한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렇게 설레임을 가득안고 나서는 귀성길에 차량운전자의 안전을 위협하는게 한가지 있는데, 바로 음주운전 보다 무섭다는 '졸음운전'이다.

졸음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사례는 뉴스, SNS등 매스컴을 통해 쉽게 접할수 있지만, 저런 교통사고는 나와는 상관없는 일이라 쉽게 생각되어지고 있다.

명절의 특성상 차량정체속에서 장시간 운전을 하게되면 차량내 이산화탄소의 농도가 증가함에 따라 운전자의 졸음운전 가능성도 증가하고, 졸음운전시에는 사고에 대한 반응도 늦어지기 때문에 대형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운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특히,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가 최근 5년간의 추석연휴 교통사고를 분석해본결과, 졸음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추석 당일 17.6건으로 평소 주말 8.9건에 비해 2배가 많다는 결과를 발표했다.
차례나 성묘, 친지 방문 등으로 이동량이 많은 데다 서둘러 이동하느라 잠자는 시간이 부족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이같은 졸음운전 예방하기위해서는 간간히 창문을 열어차량내부를 환기시키고, 껌을 씹거나, 손가락끝을 두드려 졸음을 쫒는 방법도 있으나, 이것으로 충분치 않을때엔 휴게소나 졸음쉼터를 이용해 잠깐의 수면으로 피로를 풀어주는 것도 중요하다.

사랑하는 가족 및 친지를 만나는 기분좋은 추석연휴, 졸음운전으로 인해 나와 내 가족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교통사고가 없는 즐거운 한가위를 보내길 바란다.

교통싸이카순찰대 장성진

2017-09-25 13:08:46
180.92.249.2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