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 전동휠 위험한 질주속도 안전규정 필요
icon 이충현
icon 2017-09-10 20:47:42  |   icon 조회: 388
첨부파일 : -

서부파출소

이충현

lhy5860@hanmail.net

010-7442-3171

[독자투고] 전동휠 위험한 질주속도 안전규정 필요


[독자투고] 전동휠 위험한 질주속도 안전규정 필요

최근 전동 휠의 인기가 급상승함으로써 수요도 상당히 급증하는 추세이다. 지금은 불법더유는 가고 선선한 바람이 불며 산책하기 좋았던 가을철로 산책로와 거리에서 전동 휠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찾아보기 쉬웠다.

전동 휠은 간편함과 편리함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시켰으며 자전거나 스쿠터 같은 동력기구와 비교했을 때 크기도 앙증맞아 거리에서 활보하는 사람들의 이목을 끌기도 했다.

하지만 전동 휠의 급부상은 제대로 갖춰진 규정 없이 도로, 인도를 마음껏 활개 치도록 해 차량뿐 아니라 사람들까지 위협했다. 전동휠 조작법이 단순한 만큼 안전성에도 의구심이 든다. 쉽고 간편하다는 이유로 남녀노소 불구하고 이용자는 늘고 있으나, 안전성에 대한 검증과 명확하게 규정된 운행지침이 없어 어린이 이용자를 보면 위태로워 보일 때가 한두 번이 아니다.

단순한 열풍, 다시 말해 핫 아이템으로만 여기다가는 이용자의 안전에 큰 위협을 가할 수 있다. 아직까지 전동 휠과 관련한 큰 사고는 없었으나 앞으로 발생할지 모를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서는 구체적이고 명시적인 규정이 자리 잡아야 할 것이다. 전동 휠에 대해별도 기준을 두어 분류하고 그에 따른 속도, 보호 장구, 이용도로 등의 지침을 둠으로써 전동휠 이용자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러한 규정을 갖춤과 동시에 전동휠 이용자 스스로가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이용할 수 있도록 대대적이고 적극적인 홍보활동이 따라야 할 것이다.

전주완산경찰서/서부파출소/경위 이충현

2017-09-10 20:47:42
180.92.249.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