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 불쾌지수 극복하여 후회 없는 여름 보내길
icon 문정원
icon 2017-08-01 21:01:43  |   icon 조회: 400
첨부파일 : -

군산경찰서

문정원

ksmjw@police.go.kr

010-6490-7776

[독자투고] 불쾌지수 극복하여 후회 없는 여름 보내길

장마가 지나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시즌이다. 무더운 날씨에 우리 몸은 일정한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땀으로 수분을 배출하는데 이 때 흘리는 땀은 신체 피로를 누적시키고 불쾌감과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요인이 된다고 한다.

아스팔트 위를 주행하는 운전자들은 폭염에 적나라하게 노출되어 쉽게 짜증나고 난폭운전 등에 따른 교통사고 위험성을 높인다. 실제 8월중 불쾌지수가 높은 날에는 평소보다 교통사고 발생률이 15%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름철 무더위는 불쾌지수를 높여 평소 같으면 무난하게 넘어갈 수 있는 사소한 시비꺼리도 폭행 등의 범죄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그만큼 폭염은 인간의 감정과 분노조절 능력이 떨어지게 만든다는 뜻이다.

기분이 나쁘다고 욕설을 하거나 짜증을 내면 일단 답답하던 가슴을 시원하게 하는 느낌이 들 수 있지만, 일회성이 아니고 반복적이고 습관적인 짜증과 불평불만은 오히려 정신건강을 해치고 평생 돌이킬 수 없는 후회를 가져올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여름철 본인도 모르게 교통사고나 폭행 등의 당사자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이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충분한 숙면과 규칙적인 생활습관으로 안정적인 신체 리듬과 컨디션을 유지하고 특히 마음의 여유를 갖고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

“불완전한 것에 대해 불평하는 것은 스스로 불완전하기 때문이다. 우리가 점점 더 완전해지면 다른 사람들의 결점에 대해 점점 더 부드러워지고 조용해진다”는 체스터 필드의 격언처럼 건강한 신체와 건전하고 여유로운 마음으로 무장하여 여름철 무더위와 불쾌지수에 따른 불안 요소를 극복할 수 있기길 바란다.

문정원 / 군산경찰서 정보과

2017-08-01 21:01:43
180.92.249.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