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봄철 꽃구경, 교통사고 조심
icon 오재복
icon 2017-04-04 01:55:19  |   icon 조회: 777
첨부파일 : -

서부파출소

오재복

lhy5860@hanmail.net

010-7442-3171

[독자투고]봄철 꽃구경, 교통사고 조심

[독자투고]봄철 꽃구경, 교통사고 조심

4월은 춥지도 덥지도 않아 따스한 햇살에 마음이 설레는 계절로, 학교는 수학여행을, 시민들은 관광버스를 타고 꽃구경을 다니는 단체 행동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 때문에 매년 대형 교통사고가 봄 행락철에 집중 발생하고 있다. 대형 사고란 3명이상이 사망하거나 20명 이상의 사상자가 발생하는 사고를 말하며 이에 따라 경찰은 봄 행락철 대형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4월과 5월 2개월간 집중 홍보 활동과 단속 등 교통관리에 나선다.

나들이에 알맞은 봄철에는 전국의 주요 관광지, 명승지, 산 등을 중심으로 관광객과 상춘객이 붐벼 교통사고가 발생할 확률이 특히 높아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또한 고속도로에 가득한 차들로 교통체증이 발생할 경우 장시간 지속된 운전으로 지친 운전자들이 졸음운전을 할 위험도 있어 더더욱 주의해야 한다. 반대로 행사 분위기에 들뜬 분위기에 흥분해서 운전을 하거나 길 가에 핀 꽃을 보느라 집중하지 않은 채 운전하는 운전자들도 있어 문제다.

그러나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은 음주운전이다. 우리나라 정서 상 축제에서 술을 마시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그러나 이들 음주 자들이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않고 술에 취해 운전하는 경우가 잦아 문제다. 자동차 교통사고 3건 중 1건은 음주운전 중 발생한 것으로 음주운전은 자신의 생명뿐만 아니라 타인의 생명도 위협할 수 있는 위험한 행동이다.

꽃구경시 발생하는 이와 같은 사고를 줄이기 위해서는 몇 가지 원칙을 지키기만 하면 된다. 우선 졸음운전 취약시간 운전을 피하거나 껌을 씹는 등의 행동을 취해 안전에 만전을 기하여야 한다. 또한 운전 중 주의를 다른 곳에 기울이지 않도록 하고 사진을 찍거나 하는 행위는 갓길에 멈춰서 해야 한다. 끝으로 음주 자는 절대 운전을 하지 않아야 하며 주위 사람도 음주 자가 운전석에 않지 않도록 적극적인 행동을 해야 한다.

전주완산경찰서/서부파출소/경장 오재복

2017-04-04 01:55:19
180.92.249.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