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고객만족을 이루기 위한 경찰의 꿈
icon 김동연
icon 2017-02-11 04:12:51  |   icon 조회: 729
첨부파일 : -

서부파출소

김동연

lhy5860@hanmail.net

010-7442-3171

[독자투고]고객만족을 이루기 위한 경찰의 꿈

[독자투고]고객만족을 이루기 위한 경찰의 꿈

경찰은 제공하는 서비스가 다양하고 복잡하기 때문에 누구를 고객으로 보아야 할지 어려운 점이 많다, 특히 경찰은 단속과 규제 업무를 위주로 하는 조직이기 때문에 경찰서비스는 유형이 아닌 무형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찰에서는 지역주민들의 평온한 삶과 안전을 위한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하여 경찰의 치안서비스를 받은 접촉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치안고객 만족도와 경찰관서가 관할하는 지역에 거주하는 비접촉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체감안전도로 구성되어 치안종합성과에 반영하고 있다.

국민의 비상벨인 112신고사건에 대하여는 내 가족이라는 개념으로 신속하게 출동하여 정확하고 친절하게 처리함은 물론 지역주민들이 범죄로부터 불안감 해소를 위한 지역별 범죄발생 취약 지역에 대한 치안활동으로 확대해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하고 있다.

교통경찰은 교통사망사고 등 예방을 위하여 관내 어르신 및 어린이를 상대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수사·형사기능에서도 피해자 보호 우선의 사건처리 및 보이스피싱 등 범죄예방은 물론 모든 민원인에게는 ‘역지사지(易地思之)’ 입장에서 내 가족같이 친절하게 응대할 때 지역주민들이 따뜻한 눈길을 줄 것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누구보다 친절한 경찰관이 되는 것이 변화와 혁신의 시대에서 "선진일류 경찰, 최상의 감동치안" 구현이며 시민들에게 따뜻하고 믿음을 줄 수 있는 발판이기도 하다.

전주완산경찰서/서부파출소/순경 김동연

2017-02-11 04:12:51
180.92.249.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