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안전운전은 마음가짐이 우선 돼야 한다.
icon 김동연
icon 2017-01-29 21:03:00  |   icon 조회: 776
첨부파일 : -

서부파출소

김동연

lhy5860@hanmail.net

010-7442-3171

[독자투고]안전운전은 마음가짐이 우선 돼야 한다.

[독자투고]안전운전은 마음가짐이 우선 돼야 한다.

겨울철 교통사고는 평소 때와는 달리 대형사고로 날 가능성이 크다. 눈과 비로 인해 도로사정이 안 좋거나, 미끄러지거나, 혹시 추위로 인해 차량에 크고 작은 결함으로 생기는 경우 예상치 못한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미리 체크, 점검하고 주의를 기울이게 된다면 차량 수명이 늘어날 뿐 아니라 사고의 위험도 줄일 수 있음을 기억하고 겨울철 차량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이렇게 교통사고의 발생의 증가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차례 후 음복을 하거나 가족, 지인들과의 식사자리 등으로 평소보다 음주기회가 많아져 음주로 인한 교통사고도 늘어나고 장거리 운전으로 인한 피로의 누적으로 인한 졸음, 집중력 저하 등 안전운전 의무를 소홀히 한 것이 교통사고 증가의 한 원인일 것이다.

나와 내 가족의 안전과 편안하고 행복한 명절을 위해서 몇 가지 준비해야 할 것들이 있어 장거리 운전에 앞서 사전에 체크해야할 안전운전 수칙 몇 가지를 소개해 본다.

첫 번째로 우선 차량 타이어 마모도와 상태를 점검해야 한다. 타이어 공기압이 낮은 상태에서 자동차가 고속으로 달리면 파손될 수 있으므로 출발 전 반드시 점검해 적정 공기압을 유지해야하며, 타이어 마모상태나 훼손 정도를 살펴보고 얼라인먼트 정비 및 타이어 교환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둘 번째로 브레이크를 점검해야 한다. 귀성길에 오르는 자동차는 탑승 인원도 많고, 트렁크 짐도 늘어나 무게가 증가하게 된다. 무게가 많이 나가면 브레이크 작동 시에 밀림 현상이 발생할 수 있고, 또 정체로 인해 서다가다를 반복하게 되어 자칫 브레이크가 정상 작동되지 않을 수도 있다. 따라서 브레이크 오일과 패드의 마모상태를 확인해야 한다.

셋 번째로 야간 운전을 대비한 차량 전조등과 후미 등의 이상 유무와 배터리의 충전상태 확인과 교통사고 및 차량 고장에 대비한 안전삼각대나 비상 신호등과 같은 안전용품을 반드시 챙겨두도록 한다. 아무쪼록 그 어느 때 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가족과 함께 보내시고 귀경길이 되길 기원 해 본다.

전주완산경찰서/서부파출소/순경 김동연

2017-01-29 21:03:00
180.92.249.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