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 경찰관은 겸손이 덕목 중 하나다
icon 장기옥
icon 2017-01-05 10:27:31  |   icon 조회: 969
첨부파일 : -

화산지구대

장기옥

lhy5860@hanmail.net

010-7442-3171

[독자투고] 경찰관은 겸손이 덕목 중 하나다

[독자투고] 경찰관은 겸손이 덕목 중 하나다

상대방을 높이기 위해 나를 낮추는 것을 겸손이라고 한다. 특히 민주주의 국가에서 경찰공직자는 국민의 공복으로서 국민에 대해 자기 자신을 낮추는 겸손한 자세가 절실히 요구된다. 특히 경찰공무원법상 국민에 대한 친절의무는 그중 하나의 예다.

屈己者能處衆, 好勝者必遇敵(굴기자능처중, 호승자필우적) 이란 한자성어가 있다.
자기를 굽히는 사람은 중요한 자리에 오를 수 있고, 이기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반드시 적을 만나게 된다.'는 말이 나온다.

따라서 누구나 백성의 위에 있고자 하면 반드시 말투로서 아래 에 있음을 보이고, 백성보다 앞에 있고자 하면 반드시 몸으로 뒤에 있음을 보이라. 이들 교훈은 공직자와 사회 지도층에서 겸손의 미덕을 가르치는 것이다.

우리는 위 교훈을 통하여 아무리 불신하는 국민이라 해도 경찰공직자가 무한한 겸손의 자세를 보일 때 국민은 용서하고 애정 어린 신뢰를 보낼 것이다.

우리는 경찰공직자로서 국민에 대한 겸손이 자기 발전의 길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되새겨 생각하고, 항상 자기 자신을 낮춤의 자세를 견지해 공무원의 오만으로 인하여 상처받는 국민들이 없기를 바라는 마음가짐이 법을 집행하는 공직자로서 절실히 요구 되어야 할 것이다.

전주완산경찰서/화산지구대장 경감 장기옥

2017-01-05 10:27:31
180.92.249.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