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쟈투고) 정유년 4대악 없는 행복한 나라
icon 공풍용
icon 2017-01-01 10:22:22  |   icon 조회: 793
첨부파일 : -

남원경찰서

공풍용

kongfl@hanmail.net

01026128592

(독쟈투고) 정유년 4대악 없는 행복한 나라

정유년 4대 사회악 없는 행복한 나라
남원경찰서 운봉파출소 공 풍용

2017년 정유년 닭의 해에는 시민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4대악범죄(성폭력,가정폭력,학교폭력,불량식품)이 사라지는 해가 되었으면 한다. 닭처럼 부지런하고 아름다운 목소리를 내는 그런 해가 되었으면 한다.

청소년들의 방학 기간 중 4대악범죄 중에서도 학교폭력을 줄이기 위해서는 가정에서의 자녀들과 대화가 필요하며, 자녀들에게 학교폭력 피해 및 가해 행위에 대한 작은 것에서도 깊은 관심이 필요하다.
학교폭력이란 단순히 학교에서 발생하는 것만이 아니며 학원,공원,놀이터,친구집 등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발생한 상해,폭행,협박,공갈,강요강제적인 심부름,따돌림,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음란‧폭력정보 등에 의해 신체‧정신 또는 재산상의 피해를 수반하는 행위를 모두 포함한다.

가정폭력이 학교폭력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점을 인지하고 가정에서의 폭력은 자녀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인지하여야 한다. 그리고 청소년들의 아르바이트가 늘고 있는 지금 성폭력 대비하여 밤늦은 시간, 인터넷 급 아르바이 구함이라는 잘못된 광고에 현혹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할 것이다. 청소년들의 용돈 벌겠다는 생각으로 잘못된 길로 접어 들 수 있으며, 친구들과 가출하는 사례 또한 방학기간 자주 발생할 수 있다.

성폭력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서는 성인의 경우는 아는 사람보다 모르는 사람을 주간보다는 야간에 조심해야 하며, 13세 미만의 아동의 경우에는 주간에 상대적으로 많이 발생하므로 야간 보다는 낮 시간에, 전혀 모르는 사람보다는 주변의 아는 사람을 조심해야 한다. 또한 아동 성폭력 사건은 성인 성폭력 사건에 비해 가해자의 나이가 10대부터 70대까지 고르게 분포되어 있다.

겨울철 가정에서 많이 접하고 있는 인터넷, 스마트 폰을 이용 호기심으로 인해 음란물을 배포하는 경우가 많은데 성폭력특례법의 통신매체이용음란죄로 규정하고 있다. 자신
우리사회와 우리부모가 조금만 더 관심을 갖고 대처한다면 우리 자녀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4대 사회악을 예방하고 좋은 환경에서 미래를 향해 발 돋음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이 필요 할 시기이다.

2017-01-01 10:22:22
180.92.249.1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