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연말연시 소중한 내 자녀에 대한 관심 필요
icon 울지마수단
icon 2016-12-28 07:13:18  |   icon 조회: 733
첨부파일 : -

남원경찰서

울지마수단

kongfl@naver.com

01026128592

연말연시 소중한 내 자녀에 대한 관심 필요

연말연시 소중한 내 자녀에 대한 관심 필요

남원경찰서 운봉파출소 공 풍용


이번 주면 대부분의 학교가 겨울 방학을 하게 된다. 일부 학교에서는 방학을 했지만 이번 주면 초, 중, 고등학교가 겨울방학이 시작되면서 청소년 탈선이 예상된다. 또,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은 들뜬 분위기 속에서 정작 관심이 필요한 우리 청소년들에게 평소보다 신경을 써주지 못하거나 고민거리 또는 심경변화 등을 알아채는데 소홀해지기 쉽다.

방학기간 중 청소년유해업소에는 청소년을 고용하거나 출입을 시키지 말고, 청소년들에게 술과 담배 등 유해물질을 판매하여서는 아니 되며, 불량서적 및 불량 비디오 등 유해매체물등을 판매·대여하여서는 아니 되는 등 각종 준수사항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 작은 돈에 현혹당하여 청소년들의 건전한 생활에 위해를 가하는 행위에 대하여 강력단속이 요구되며, 폭력성 매체를 접하여 남에게 피해를 주는 일을 하지 않도록 항상 주위 깊게 지켜보아야 한다.

청소년들의 겨울방학 비행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곳은 바로 가정임을 명심해야 한다. 바쁘다는 핑계로 소중한 자녀들에 대한 방임, 무관심이야 말로 소중한 청소년들을 탈선하도록 하는 것이다.

청소년범죄는 학교폭력 등 단순폭력이 주종을 이뤄왔으나 날이 갈수록 강, 절도 등 강력사건으로 변질되고 심지어 사이버 상에서 발생하는 사기 피해사건의 심각성도 무시 할 수 없다. 이는 어른들의 무절제한 행동과 가정파괴, 도덕해이, 향락주의가 청소년들을 멍들게 하고 있다 해도 할 말이 없다.
사회의 무절제한 낭비와 사회풍조는 청소년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고 이에 쉽게 빠져들면 문제청소년이 생길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소중한 내 아이는 연말연시 들뜬 분위기에 휩싸이지 않도록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

2016-12-28 07:13:18
180.92.249.1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