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연말 금융기관 자체방범 강화해야
icon 이충현
icon 2016-12-18 06:18:53  |   icon 조회: 797
첨부파일 : -

화산지구대

이충현

lhy5860@hanmail.net

010-7442-3171

[독자투고]연말 금융기관 자체방범 강화해야

[독자투고]연말 금융기관 자체방범 강화해야

한탕주의의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는 범죄자들의 모의는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른다. 그중열도 항시 다액 현금을 취급하는 금융기관은 범죄의 표적이 될 수 있다. 그리고 금융기관 직원들은 "우리 점포는 강도가 오지 않겠지" 라는 안일한 생각을 절대 해서는 안 되며 항시 긴장의 연 속열 근무해야 한다.

특히 경비원 및 청원경찰이 없는 점포는 더욱 긴장의 끈을 놓아서는 안 된다. 범죄자들은 그러한 약점을 놓아둘 리 없다. 사회적인 분위기가 혼란한 연말, 현금이 오가는 특수한 상황으로 인해 범죄가 발생 할 확률이 높은 것이다. 더욱 더 방범의식을 가다듬어 닥칠지 모르는 범죄 발생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을 길러야 할 것이다. 경찰열도 비장한 각오 하에 방범진단 실시 및 기계경비업체와 모의 훈련을 실시하는 등 연말 금융기관 대상 범죄 발생에 대비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다.

모든 범죄예방은 경찰의 노력이 무엇보다도 우선이지만 금융기관 직원들의 범죄예방에 대한 강한 의식이 결여된다면 범죄는 막지 못하게 된다. 아울러 가스분사기 확보 등 방범장구 점검, 기계경비업체와 모의훈련 실시 등 공조체제 강화, CCTV 화질상태 점검, 비상벨 위치 숙지 및 작동상태 점검, 경비원 확충, 청원경찰 민원 편의제공 업무에 탈피한 강력한 방범의식을 확립한 본연의 자세 견지 등 모든 분야를 세심히 점검하여 만약의 사태에 대비 어떠한 상황이 발생해도 아무런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자위방범태세를 강화하고 긴장의 연속 근무해주기를 당부한다.

전주완산경찰서/화산지구대/경위 이충현

2016-12-18 06:18:53
180.92.249.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