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 여성불안신고는 스마트 국민제보』앱을 통해
icon 정정섭
icon 2016-10-19 00:46:32  |   icon 조회: 940
첨부파일 : -

기동순찰대

정정섭

lhy5860@hanmail.net

010-7442-3171

[독자투고] 여성불안신고는 스마트 국민제보』앱을 통해

[독자투고] 여성불안신고는 스마트 국민제보』앱을 통해

누구나 범죄 피해자가 될 수 있다는 불안, 여성등 상대적 약자 대상 이유 없는 범죄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는 현실에서 범죄 취약요인을 진단·분석하여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는 방범환경 개선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경찰에서는 지역시설·환경 개선을 통한 범죄예방을 위해 전문 진단 팀인 범죄예방진단팀(CPO)을 경찰서 생활안전과에 신설, 對여성 범죄취약지인 공원, 등산로 소로길, 공중화장실, 주택가 골목길 등에 대해 정밀진단을 실시, 비상벨, 보안등, CCTV 설치 여부에 대해 지자체와 협업등 통해 종합적인 대책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 국민제보를 통한 민원접수사항에 대해서는 경찰서 범죄예방진단팀이 사전 진단을 실시, 취약요인으로 확인된 지역은 진단 팀 및 지자체, 주민대표등으로 구성된 범죄예방협의체 구성원이 합동으로 현지조사를 하고, 취약지역에는 인적·물적 자원을 최우선적으로 투입하며, 여타 지역은 우선순위에 따라 차순 위로 자원을 배분, 필요시 해당 지역을 범죄예방강화구역으로 지정, 집중 관리하여 순찰을 강화하는 등 여성 대상 범죄를 사전에 예방 할 방침이다.

스마트 국민제보』신고 요령은 Play스토어 앱에 접속 → 스마트국민제보 검색 →경찰청 목격자를 찾습니다. 스마트 국민제보』앱을 다운받은 후 화면 하단 여성불안신고 클릭 → 간단한 실명인증 후(전화번호) 불안내용을 기재 하면 된다.

불안신고 내용은 평소 생활 주변에서 개선이 필요한 사항, 불안감을 느끼는 이유와 개선 필요사항, 골목길이 어두워 밤에 불안하다. 가로등이 더 밝았으면 좋겠다. 특정장소에서 이상한 행동을 반복적으로 하여 불안감을 조성하는 사람이 있다. 등 여성불안요인에 대해 언제나 시간제한 없이 신고할 수 있다.

범죄예방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필요하다. 나뿐만 아니라 내 가족, 내 이웃도 범죄 피해자가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내 주변의 불안요인에 대해 적극적인 제보로 주변시설환경이 개선돼 범죄 없는 안전한 사회가 되길 기대해 본다.

전주완산경찰서/기동순찰대/경위 정정섭

2016-10-19 00:46:32
180.92.249.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