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 가을철 안개구간 사고예방법 숙지
icon 온시준
icon 2016-10-10 21:54:42  |   icon 조회: 968
첨부파일 : -

효자지구대

온시준

lhy5860@hanmail.net

010-7442-3171

[독자투고] 가을철 안개구간 사고예방법 숙지

[독자투고] 가을철 안개구간 사고예방법 숙지

본격적인 가을철로 접어들면서 밤새 기온이 급격히 떨어져 큰 일교차로 인해 전국 곳곳에 짙은 안개가 자주 끼고 있다. 안개는 지표부근에 있는 대기 중의 수증기가 응결 또는 빙결하여 작은 물 방물 또는 얼음 알갱이를 형성하여 시야를 흐리게 한다. 특히 안개가 자주 끼는 가을철은 도로 상에 교통사고가 크게 증가하기 때문에 출근길 운전자들의 같한 주의가 요구된다.

안개는 하루 중 일교차가 심한 해 뜰 무렵에 자주 나타나는데 출근길에 시야확보가 어렵고, 고속도로나 국도 상에서는 과속하는 차량이 많아 돌발 상황에 대처가 미흡해 중앙선 침범이나 추돌, 보행자 사고 등 대형 교통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또한 본격적으로 각종 가을축제와 농촌 수확기를 맞아 고속도로 상 유동차량과 농촌 경운기 등 농기계 사용 증가로 인해 교통사고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국민안전처에서는 안개로 인한 인명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긴급재난문자를 발송하고 있고, 경찰에서도 고가도로·터널 등 사고 취약지점과 주요 교차로 상 특별교통관리에 노력하고 있다. 안개로 인한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서행운전과 안전거리 확보가 중요하다. 시야확보가 어려운 상황에서 앞 차량의 사고나 보행자 등 돌발 상황을 예측하고 대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차량전조등과 방향지시등은 자신의 차량 위치와 진행방향을 미리 알려 상대방이 능동적으로 대처하도록 도와준다. 또한 차량운행 전 안개구간을 사전에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다. 운전자들은 출근시간이나 약속 등에 구속됨이 없이 평소 여유 있고 양보하는 운전 자세로 교통법규를 준수해 가을철 안개로 인한 사고예방에 주의해줄 것을 당부한다.

경위 온시준/전주완산경찰서/효자지구대

2016-10-10 21:54:42
180.92.249.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