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후진국형 노인 교통사고 심각성 인식
icon 이충현
icon 2016-09-28 12:57:10  |   icon 조회: 940
첨부파일 : -

화산지구대

이충현

lhy5860@hanmailnet

010-7442-3171

[독자투고]후진국형 노인 교통사고 심각성 인식

[독자투고]후진국형 노인 교통사고 심각성 인식

우리 사회가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노인교통사고 위험마저 점점 높아지고 있어 노인 교통사고예방을 위한 안 전책 마련이 요구되고 있다.

노인들의 경우 젊은 시절에 비해 신체적 능력이 현저히 떨어져 빨리 걷기 힘들다보니 무단횡단이 잦아지게 되고 그 만큼 반사 신경이 떨어져 차량과 맞닥뜨리면 바로 피하기 어렵다.

특히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손수레를 끌고 폐지나 고물을 줍는 노인들의 경우 자신의 키보다 더 높게 폐지를 쌓아 올린 상태에서 차량의 진행방향과반대로 가거나 무단횡단을 하는 경우가 많아 자칫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노인들의 경우 특히 운전자의 시야 확보가 어려운 저녁시간 외출은 자제하고 외출을 할 경우 검은색 등 어두운 색상의 옷은 착용을 피하고 운전자들이 쉽게 식별할 수 있는 밝은 색 옷을 착용할 필요가 있다. 또한 도로를 걸을 때는 차와 마주보는 방향으로 보행을 하는 것도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필수 수칙이다.

노인들 또한 자신의 안전을 위한 행동 준수는 물론 노인을 배려하는 운전과 각종 교통안전시설을 강화하는 환경 조성으로 노인교통사고를 줄일 수 있고 사고가 발생하면 치사율이 전체 사고에 비해 3배가량 높은 노인 교통사고의 특성상 그 무엇보다 우리 모두의 주의와 양보가 필요한 때이다.

전주완산경찰서/화산지구대/경위 이충현

2016-09-28 12:57:10
1.250.114.8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