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 미아방지 사전등록, 휴가가 기전 미리 해두세요
icon 신용호
icon 2016-08-07 21:45:19  |   icon 조회: 1352
첨부파일 : -

화산지구대

신용호

lhy5860@hanmail.net

010-7442-3171

[독자투고] 미아방지 사전등록, 휴가가 기전 미리 해두세요

[독자투고] 미아방지 사전등록, 휴가가 기전 미리 해두세요

사전등록을 하게 되면 실종 신고를 하지 않더라도 경찰서에서 아동 등을 발견했을 때 등록된 정보를 활용해 신속하게 신원을 파악한 후 보호자에게 연락해 찾아줄 수 있게 되며 실종아동 등 발생시 아동 등의 실종으로 당황한 보호자가 복잡한 신고 절차를 거치게 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신속하게 신고를 접수하고 초동조치를 할 수 있게 된다.

미아가 발생한 경우, 아이가 말을 제대로 못하고 부모를 잃고 당황해 기억이 안나 울기만 하는 상황에서 우리 경찰은 놀라지 않도록 밝은 미소로 응하고 안심시킨 뒤 지구대로 데려와 아동의 성명 특정 및 보호자를 수배하고 실종아동 찾기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아동의 지문을 조회해 유사지문이 확인·특정되면 부모에게 인계하게 된다.

사전등록 서비스는 의사소통이 어려운 아동뿐만 아니라 지적장애인, 치매노인 등을 대상으로 지문, 인상착의 등을 사전에 등록해 만일의 사태 발생 시 신속하게 보호자에게 인계할 수 있도록 미리 등록해 두는 제도이다.

사전등록 신청방법은 생활하고 있는 주거지 주변에 있는 가까운 경찰서 여성청소년계나 지구대·파출소를 방문하면 바로 등록할 수 있으며 특히 국민 편의 제공을 위해 유치원, 어린이집 등 단체신청을 통해 찾아가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인터넷이 가능한 일반가정에서는 경찰청「안전 Dream」홈페이지 (http://www.safe182.go.kr)에 접속해 등록할 수 있다.

아이를 잃어버리는 일은 상상하기도 싫지만 3세 이상이 되면 활동범위가 넓어져 실종위험이 높아진다고 하니 사전등록은 꼭 필요한 절차이며, 아이가 말을 못하는 상황에서 오래된 사진과 예전주소 등 변경되지 않은 기록으로 인해 바로 찾기가 쉽지 않으므로 6개월마다 쑥쑥 자라는 아이의 신체정보와 부모의 정보를 업데이트를 하면 9석구석 우리아이를 완전하게 정복할 수 있다는 의미로 경찰은 3·6·9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무엇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본격적인 휴가철, 방학이 시작되면서 터미널, 해수욕장, 유원지 등에 미아가 주로 발생되므로 미리미리 미아방지 사전등록을 챙기길 당부한다.

전주완산경찰서/화산지구대/순경 신용호

2016-08-07 21:45:19
180.92.249.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