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불량식품 근절, 우리의 관심이 필요
icon 이덕규
icon 2016-07-26 23:13:39  |   icon 조회: 871
첨부파일 : -

화산지구대

이덕규

lhy5860@hanmail.net

010-7442-3171

[독자투고]불량식품 근절, 우리의 관심이 필요

[독자투고]불량식품 근절, 우리의 관심이 필요

현 정부 출범과 동시에 불량식품은 4대 사회악 가운데 하나로 뿌리를 뽑아야 할 중대 범죄로 규정되었다. 우리는 어려서부터 '불량식품'이라는 말을 많이 들어왔다. 그리고 그것을 학교 앞 문방구점에만 가도 손쉽게 구매할 수 있었다. 그래서일까 우리는 불량식품이라는 것에 대해 너무나 익숙하고 안이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사실 진정한 의미의 불량식품이란 식품의 생산, 제조, 유통, 판매 등 전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법 위반 제품을 가리킨다.

정부에서는 불량식품으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해 학교와 해당 학교의 경계선으로부터 직선거리 200m안의 범위를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Green Food Zone)을 지정하는 등 많은 관련 기관에서 불량식품에 대한 예방활동과 단속을 하고 있으나 여전히 많은 소형가게나 초등학교 앞 문구점에서는 버젓이 불량식품이 팔리고 있는 실정이다.


불량식품의 유형이 매우 광범위 하여 정부의 단속만으로는 현실적으로 불량식품 근절에 한계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현명한 식품구매에 대한 우리의 관심이 필요하다.
이런 실정을 봤을 때 단속뿐만 아니라 향후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올바른 식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유통기한 및 영양성분 표시 등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사전에 어린이 상대로 교육 및 홍보가 중요하다. 어린이 주변의 모든 사람이 경각심을 갖고 관심을 가져야 할 때이다.

전주완산경찰서/화산지구대/경사 이덕규

2016-07-26 23:13:39
180.92.249.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