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 공중화장실 묻지마 범죄예방은 ‘참여치안’
icon 이충현
icon 2016-07-04 01:26:27  |   icon 조회: 862
첨부파일 : -

화산지구대

이충현

lhy5860@hanmail.net

010-7442-3171

[독자투고] 공중화장실 묻지마 범죄예방은 ‘참여치안’

[독자투고] 공중화장실 묻지마 범죄예방은 ‘참여치안’

서울 강남역 화장실 살인사건과 같은 묻지마 범죄등 여성 상대 범죄가심각한 수준에 이르자 경찰에서는 높아진 국민적 불안감을 조기에 해소하기 위해 ‘여성범죄 대응 특별 치안활동’을 실시 할 예정이다.

그 일환으로 공중화장실 점검 및 범죄예방 도시디자인 마련, 전 경찰서 범죄예방 진단팀 운영, 여성범죄 예방 순찰 강화, 우범자 특별점검, 형사 기동차량 집중 운영, 여성 대상 강력범죄 철저한 수사 및 보호활동 강화등을 하기로 했다.

특히 강신명 경찰청장은 강도 높은 대책은 마련했지만 국민의 관심과 참여가 없다면 아무런 효과를 볼 수 없고, 온 국민이 관심을 기울이며 보호자 ․ 감시자 역할을 수행할 때 비로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했다.

한 사례로 창원의 모 파출소에서는 공중화장실에 대하여 ‘공중화장실 안심 인증제’를 실시해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받고 있다.

‘공중화장실 안심 인증제’란 민 ․ 관이 참여, 협조로 공중화장실에 대하여 환경, 시설, 방범대책에 대한 안전도를 점검하는 제도이다.

이처럼 민 ․ 관이 참여, 협조, 점검하는 범죄예방협의체인 ‘공중화장실 안심 인증제’를 만들어 운영 한다면 경찰과 국민의 이상적인 ‘참여치안’이 현실화 되는 안전한 사회가 될 것이다.

전주완산경찰서/화산지구대/경위 이충현

2016-07-04 01:26:27
1.250.114.8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