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예측불허 여성범죄 이렇게 대처하자.
icon 강지은
icon 2016-06-14 13:47:49  |   icon 조회: 841
첨부파일 : -

정읍서 역전파출소

강지은

kje-jj@hanmail.net

0635363112

독자투고-예측불허 여성범죄 이렇게 대처하자.

독자투고-예측불허 여성범죄 이렇게 대처하자.

최근 사회적 약자인 여성을 대상으로 한 ‘강남역 살인사건’을 계기로 누구나 범죄 피해자가 될 수 있다는 불안감이 높아지면서 여성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경찰에서는 하절기 유흥가 주변 야간활동이 증가하고 휴가철 여성범죄 증가에 대비하여 선제적 집중단속 및 가시적, 예방적 형사활동을 전개하면서 여성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언제, 어디서, 누구에게 일어날지 모르는 예측 할 수 없는 여성범죄는 경찰의 노력뿐 아니라 모두가 ‘내 안전은 내가 지킨다.’라는 경각심을 가지고 대처해야 한다는 점이다.

그렇다면 여성을 상대로 불안과 피해를 야기하는 여성범죄로부터 내 안전을 지키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첫 번째, 사람이 너무 ㅁ낳아 혼잡하거나 늦은 시간 어두운 골목 등을 혼자 다니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다. 두 번째, 늦은 귀가시에는 여성안심귀가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다. 여성안심귀가서비스는 밤10시부터 1시까지 범죄 취약지역의 여성이 112나 다산콜센터 120번으로 신청할 경우 버스, 택시 승강장 등에서 거주지까지 동행하여 안전한 귀가를 톱고 있다. 세 번째, 어린이와 여성 등을 위기상황에서 신속하게 구조하기 위한 원터치 SOS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다. 원터치 SOS는 미성년자 (만19세) 및 전 여성이 가입 대상으로 위기상황에서 휴대전화 등으로 단축키를 눌러 신고하면 경찰이 즉시 출동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네 번째, 휴대하기 간편한 호신용품으로 내 안전을 지키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이다.

여성범죄 불안 신고는 긴급범죄신고 112, 여성긴급상담전화 1366이 있으며, 스마트폰 어플로는 ‘스마트 국민제보 앱’-여성 불안 신고 코너를 이용하면 된다. 평소 불안감이 느껴지는 지역과 개선 필요사항, 특정 장소에서 이상한 행동을 반복적으로 하여 불안감을 조성하는 사람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신고하도록 하자.

-정읍경찰서 역전파출소 순경 강지은

2016-06-14 13:47:49
180.92.249.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