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청 SNS가 하반기 새로운 개편과 함께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임실N치즈축제 기념 이벤트를 실시, 호응을 얻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20일 현재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4개 채널을 통해 이벤트를 전개 중인 가운데 댓글 150여개가 올라오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내달 3일부터 6일 열리는 10주년을 맞은 임실N치즈축제 홍보와 하반기 새롭게 선보이는 SNS 개편을 기념해 진행되고 있다.
특히 천만송이 국화꽃과 함께하는 올해 임실N치즈축제는 저지종 숙성치즈를 활용한 다양한 치즈 행사 및 판매, 12개 읍면에서 준비한 엄마표 향토음식, 50개월 미만의 청정 임실한우 등 풍성한 먹거리와 임실N숙성치즈 순금 행운 이벤트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 등으로 더 특별하게 개최된다.
여기에 하반기에 선보이는 임실군청 SNS는 치즈축제의 실시간 정보들뿐만 아니라 지역의 맛과 멋, 관광과 문화와 같이 다양한 콘텐츠 제공에 초점을 맞추는 등 기존의 틀을 깨고 참신한 콘텐츠로 새단장한다.
공식 유튜브인 임실엔TV는 ▲지역 농특산품을 활용한 요리 레시피를 짧은 시간에 공유하는 ‘임실카페’ 등 트렌드에 맞춘 콘텐츠를 선보인다.
또한 군청 홍보팀 왕유민 주무관이 합류하면서 신규 코너로‘홍보킹’을 신설, 임실의 다양한 매력을 짧은 영상을 통해 빠르고 재밌게 전달하는 ‘숏폼 콘텐츠’를 추가한다.
개편 이벤트는 23일까지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임실엔TV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임실군 SNS 채널 게시글에 ‘치즈축제’를 주제로 한 사행시를 올리고, 게시글을 공유하면 된다.
군은 이벤트 기간 작성된 사행시 댓글 중 총 100명을 추첨해 임실치즈핫도그를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오는 27일 임실군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게시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심 민 군수는 “임실군청 SNS가 지역축제와 관광지를 전국적으로 알리는 첨병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며 “올해 10주년은 맞은 임실치즈축제에 많이들 오셔서 축제장을 가득 메운 천만송이 국화꽃 향연과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를 실컷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