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 교육연구정보원장 협의회, 전주서 개최
상태바
전국 시·도 교육연구정보원장 협의회, 전주서 개최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4.10.23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미래교육연구원(원장 장익)은 24일과 오는 25일 미래교육연구원 시청각실과 라한호텔에서 전국 시·도 교육연구정보원장과 교육연구관 50여 명이 참석해 ‘전국 시·도 교육연구정보원장 협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국 시·도 교육연구정보원장 협의회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각 시·도별 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AI·SW교육 사업을 공유하는 자리다.
또한, 내년 AI 디지털교과서 도입을 앞두고 원활한 정책 시행을 위한 지역별 준비 상황을 살펴보고 학교 현장 지원 방안에 대한 연구 과제들을 논의할 예정이다.

첫째 날은 전북미래교육연구원 우수사례 소개와 정제영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을 초청 ‘AI디지털기반 미래교육’ 특강으로 운영된다.

25일에는 소리의 고장 전북에서 ‘판소리 한 소절 배우기’를 통해 한국적인 문화의 가치와 자취를 생생하게 체험하는 기회를 갖는다.

미래교육을 고민하는 전국 시·도 교육연구정보원장들이 한자리에 모여 디지털 기반 수업혁신을 위한 정책을 공유하고, 인공지능 중심 디지털교육 활성화 방안을 모색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장익 원장은 “전북에서 개최하는 이번 협의회가 각 시·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책 공유는 물론 미래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