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개발공사, 공공데이터 포털에 AI 신기술 무료 공개
상태바
전북개발공사, 공공데이터 포털에 AI 신기술 무료 공개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4.08.29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개발공사(사장 최정호)가 30일부터 AI 기반 전자문서 자동 배부 시스템의 소스코드와 사용 방법을 담은 가이드를 공공데이터 포털(data.go.kr)에 공개한다.
이 자료는 문서 제목을 분석해 자동으로 관련 부서를 예측하고, 전자문서 시스템에서 해당 부서로 문서를 자동 배부하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개발자는 이 가이드를 통해 시스템을 쉽게 설치하고, 필요한 코드를 활용해 맞춤형으로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이 시스템은 특정 그룹웨어에 최적화돼 있지만, 다른 시스템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공개될 소스코드는 문서 분류와 예측, 전자문서 시스템과의 연동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며, 가이드에는 이 코드들을 설치하고 실행하는 방법이 쉽게 설명돼 있다. 자료는 공공기관, 민간 기업, 그리고 일반 국민도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며, 이를 통해 누구나 AI 기술을 손쉽게 도입해 문서 처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사 디지털혁신팀 관계자는 “이번 자료 공개로 공공기관과 민간 부문 모두 AI 기술을 손쉽게 도입할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도 AI 관련 자료와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개방해 디지털 혁신을 앞당기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개발공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AI 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공공과 민간 부문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자료는 공공데이터 포털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