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가족센터, 정신건강 증진 지원체계 구축
상태바
임실군-가족센터, 정신건강 증진 지원체계 구축
  • 이기주 기자
  • 승인 2022.04.2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대곤)가 임실군가족센터(센터장 김종희)와 정신건강 증진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임실군 보건의료원(임실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지난 22일 진행하였다.
이 협약은 양 기관 간 긴밀한 업무 협약을 통해 다문화가족의 정신건강 및 삶의 질 향상과 자살 예방 및 생명 존중의 문화를 확산시키며 정신건강 증진사업을 원활히 추진하는데 체계적인 대응을 위한 협력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신건강 증진사업 및 생명 존중 문화 조성을 위한 자살 예방 교육, 위기가정 심리검사 및 상담 지원 프로그램 등 적극적으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관내 다문화가족의 정신건강 및 자살 고위험군 발견 및 의뢰, 교육 및 홍보 협조, 자살 예방 및 생명 존중의 문화 확산 등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의 뜻을 모았다.
임실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생명 존중 인식 향상과 정신건강 고위험자 조기 발견 및 위기가정 보호를 위한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하고 양 기관 업무 협약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대곤 보건의료원장은“협약을 통해 지역의 다문화가족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도록 하여 정신건강 고위험 가족의 안전 확보 등 지역사회 정신건강 안전망 구축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