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경찰서(서장 김동봉)는 20일 3층 의경 생활실에서 서장 및 지휘요원, 타격대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의경 생활실 출입문에 걸어놓은 ‘도전 클린부대 365’ 게시판이 지난 10년 동안 단 1건의 의무위반 사고없이 계속하여 365(1년)를 되풀이하며 이어져오고 있는 점에 주목하면서 앞으로도 더욱 분발하여 성실히 군생활할 것을 다짐하는 케ㅤㅇㅣㅋ커팅을 하면서 10년 무사고 자축행사를 실시하였다.
그동안 정읍서는 의경들의 편안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독서대와 휴게실을 마련하고 자격증 취득기회 제공, 독서환경 만들기 등 의경 자기계발에 아낌없는 지원과 투자를 하고 있다.
또한 매월 생일잔치 개최, 밴드(의경세상) 활성화를 통하여 열린 마음으로 ‘한걸음 더 다가서는 소통하는 친숙한 병영문화 만들기’ 에 앞장서 왔다.
최근에는 ‘새로운 바람(New-wind)’ 이라는 구호를 내걸고 건강한 신체와 정신으로 국가에 충성하고 사회에 봉사하는 의무경찰이 되고자 노력하는 모습을 지휘요원과 대원이 하나가 되어 사랑이 꽃피는 병영생활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동봉 서장은 “의무위반없는 클린부대, 신바람나는 병영문화 개선을 위해 주어진 임무에 열심히 노력하고 틈틈이 자기계발에도 소홀하지 않는 멋진 대원들이 되어 달라” 며 당부했다. /정읍=박호진기자
저작권자 © 전북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