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공개오디션 스타 소상공인을 찾아라
상태바
TV 공개오디션 스타 소상공인을 찾아라
  • 이동주 기자
  • 승인 2014.03.24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와 경제통상진흥원은 올해로 3회를 맞는 공개오디션 방식으로 지역 유망 소상공인을 발굴 지원하는 스타 소상공인 선발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스타소상공인 선발 육성 사업은 지역 내 가능성이 높은 고부가 우수 소상공인을 공개오디션을 통해 성공모델로 육성하여 지역 소상공인에게 성공 비전을 제시하기 위한 지원 사업이다.

TV 등 공개모집 절차를 통해 접수된 업체는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실사, 3차 PT발표 과정을 거쳐 6개 업체가 선발되고 마지막 결선인 TV 공개오디션에 진출하게 되며, 최종 심사를 통해 3개 업체가 선발된다.
TV공개 오디션에 진출한 6개 업체는 오디션 프로그램 방송 송출을 위하여 프로그램 소개와 함께 6개 업체별 홍보 영상물이 제작되어 TV 방영이 되는 홍보 효과를 누릴수 있게 된다. 또는 업체별로 분야별 전문가의 컨설팅 지원과 함께 3천만원 한도의 자금융자(전북신용보증재단의 특례보증)가 주어지게 된다.
 TV 공개오디션에서 최종 선발된 3개 업체에 대해서는 R&D, 마케팅, 해외진출, 시설 개보수 등 경영지원금을 2천만원씩 각각 지급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스타 소상공인 육성사업을 도내 소상공인의 많은 참여와 호응도를 높여 많은 스타 소상공인이 탄생할 수 있도록 추진해 나도 스타가 될 수 있다는 꿈과 희망을 지역 소상공인에게 심어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