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한준호 국회의원 초청 토크콘서트 성료
상태바
군산대, 한준호 국회의원 초청 토크콘서트 성료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4.12.19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군산대학교(총장 이장호)는 12월 17일 제1학생회관 고춘곤홀에서 ‘명사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한준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을 초청하여 ‘권력과 언론’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박규연 자율전공대학장이 사회를 맡았다. 행사에는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참석해 큰 관심을 보였다.

 

 

한준호 의원은 특강에서 최근 정치 이슈, 특히 대통령 탄핵 사건을 다루며, 진보와 보수의 대립을 넘어 실용주의와 합리주의의 정책적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국회의원으로서의 경험과 정치 전략을 설명하며, 정치인으로서의 고민과 미래 전망을 청중과 나누었다.

 

 

특히 한 의원은 다양한 경력을 소개했다. 그는 수학과 생활 디자인을 전공한 후 프로그래머, 아나운서, 미디어 정책 전문가를 거쳐 정치에 입문한 과정을 설명하며, 2017년 박근혜 대통령 탄핵 이후 변화한 정치적 분위기와 국민들의 정치 참여 증대에 대해 언급했다. 또한, 젊은 세대의 정치 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청년들이 더 적극적으로 정치에 참여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 의원은 언론사에서 15년간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언론의 현황과 언론 자유의 위기를 다뤘다. 특히 “오를 수 있다는 용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고 자기만의 길을 개척해온 경험”을 토대로 젊은 세대에게 도전정신과 자기 신뢰를 가지고 각자의 길을 걸어가기를 당부했다.

 

 

참석한 한 학생은 “언론과 권력, 정치 사회에 대한 매우 유익한 강의를 들을 수 있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국립군산대학교는 대학생들의 비전 제시와 인문학적 소양 함양을 위해 ‘명사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교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뿐만 아니라 교직원과 군산 시민들도 참여할 수 있는 개방형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