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산림조합을 탐방하다.
상태바
장수군산림조합을 탐방하다.
  • 권남주 기자
  • 승인 2016.04.20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산림조합 김종식 조합장의 2016년 산림조합의 역점사업에 대하여 조합장의 견해를 들어본다.

 김종식 조합장
김종식 조합장은  장수군산림조합은 산주와 임업인의 밝은미래, 행복한 내일을 위하여 산림경영정보와 기술을 제공하고, 나무시장(장수ic입구)상설운영, 대리경영, 정책자금 대출, 버섯종균알선, 묘지벌초 대행 사업 등 풍요로운 장수군산림조합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하여 2016년도에는 중점사업으로 선정하였다.

나무시장개장은 장수 IC입구에  3월부터 12월31일까지 연중개장한다..

김조합장은"올해에는 좀 더 많은 유실수, 조경수, 잔디, 초화류, 공기정화식물 및 조림수종과 산림용 비료 등 100여종의 수종을 갖추고 저렴한 가격으로 보급 하오니 방문하시어 더 좋은 나무를 선택하셔서 한 그루의 나무라도 심고 가꾸어 여러분들의 삶을 보다 건강하고 윤택하게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장수군 산림조합은 대리경영을 통하여 자본, 기술,노동력이 부족하여 산림을 경영하기 어려운 산주를 대신하여 산림경영 일체를 실행해 주는 제도로 산림조사 및 산림경영계회의 작성. 조림, 숲가꾸기 산림사업의 실행을 통하여 장수산림조합은 직접벌채하기 어려운 산주를 위해  매목조사와 벌채관련 업무를 직접 운영해 줌으로써 산주의 이익증대 및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친환경적인 벌채사업을 통해 생산된 국산원목은 건축재, 목재펠릿 등으로 이용되어 국내 목재산업에 이바지하고 있으며,최고의 가격으로 계약하여 벌채 후 완벽한 복구와 조림, 풀베기, 숲가꾸기등 산주의 임야를 책임지고 가꾸어 주고 있다.

장수군 산림조합은 묘지관리대행은 조상님들의 소중한 묘지를 시간적 여유가 없거나 임업기술이 부족한 산주 또는 조합원을 대신하여 훼손된 묘지의 정리 정돈 및 복구를 대행해 주는 제도로 벌목 작업, 봉분 및 주변잔디보수와 훼손 지 복구 작업, 묘역 주변 나무심기 작업, 묘역 주변 석조물 설치 대행 사업을 하고 있다. 

장수 권남주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