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LINC사업단, 2015 글로벌 산학교류회 개최
상태바
원광대 LINC사업단, 2015 글로벌 산학교류회 개최
  • 최두섭 기자
  • 승인 2015.10.26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학교(총장 김도종) LINC 사업단은 25일 교내 문화체육관에서 2015 글로벌 산학교류회를 개최하고, 주한 캄보디아대사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한편 재한 캄보디아 근로자 및 캄보디아 진출에 관심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지원서비스를 펼쳤다.

 

이날 행사는 숫디나 주한 캄보디아 대사와 김도종 총장을 비롯해 캄보디아 진출 희망 기업 및 도내 캄보디아 근로자 등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장내에 마련된 부스에서 캄보디아 진출 희망기업 컨설팅과 제품홍보, 캄보디아 근로자에 대한 의료·뷰티·행정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퓨전 국악공연과 캄보디아 전통춤 공연 등이 펼쳐져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주한 캄보디아대사관과 원광대는 글로벌 MOU를 통한 전략적 제휴관계를 맺음으로써 지역사회와 국가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글로벌 상호협약을 통한 양국의 상생발전을 도모했다.

 

특히 양 기관은 캄보디아 광산과 익산시 보석 산업을 매칭해 패션주얼리 산업의 발전 도모와 함께 캄보디아 바탐방 약대 개설을 결의하는 한편, 지속적인 연계업무를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이번 교류회에서는 익산시에 연고를 둔 (주)단데리온팜을 비롯한 원광대 가족회사 관계자들과 캄보디아 대사관 간담회를 통해 원광대 우수 가족기업들의 캄보디아 진출을 도모하는 자리도 만들어졌다.

 

원광대 김도종 총장은  “우수기술 및 인재 교류를 비롯해 양국의 기업이 상대국이 진출할 발판을 마련해 서로 상생 발전하는 계기를 만들어 가자고”고 제안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