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업자 위한 ‘석세스 코칭 및 데모데이’개최
상태바
청년 창업자 위한 ‘석세스 코칭 및 데모데이’개최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5.10.26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진공 호남연수원 석세스 코칭, 데모데이 동시개최

중소기업진흥공단 전북지역본부(본부장 전원찬)는 28일 청년창업자를 위한 현업 전문가의 ‘석세스코칭’및 기업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데모(DEMO)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광주 중소기업호남연수원에서 열린 행사는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사업가를 위한 채널별 유통사 및 법률자문 등 현업전문가와 청년창업자 40여명이 참여, 기업을 영위하면서 겪게 되는 판로 등 경영전반에 대한 애로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1:1 상담 코칭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한 ‘데모데이’를 동시에 진행, 공개기업설명(IR)기회 제공과 사업 모델에 대한 전문적 조언 및 투자유치 방안 코칭으로 이원화했다.
데모데이는 신생기업이 개발한 데모 제품, 사업 모델 등을 투자자에게 공개하는 행사다.
전 본부장은 “금번 석세스 코칭은 최근 개국한 공영홈쇼핑, 편의점 등 대형유통망 구매담당자와 청년사업자간의 1:1 맞춤상담으로 제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는 등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며 “중진공은 앞으로도 창업 성공을 위한 든든한 디딤돌 역할을 하기위해 연계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전북지역을 비롯한 호남권에 있는 청년창업가들이 참가해 업종 간, 지역 간 네트워크를 형성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