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삼의당 탄생 245주년 기념 행사
상태바
김삼의당 탄생 245주년 기념 행사
  • 김동주
  • 승인 2014.12.04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시대 대표 여류시인 김삼의당 탄생 245주년 기념행사가 4일 오전 10시 ㈜테마 남원지점(舊 남원중앙하이츠콘도) 대연회장에서 있었다.

김삼의당의 삶과 문학을 통해 남원의 잠재적 가치를 재발견하기 위해 가진 이번 행사는 시민 및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칭)김삼의당 기념사업 준비위원회 주관으로 열렸다.

이번 행사는 김삼의당 기념사업회 추진위원회 구성과 김삼의당 탄생 245주년 기념식 그리고 서옥자 소리향기회원의 칠월칠석 시 낭송, 박정양 작곡가의 창작가곡 외로운 꿈 등이 발표되었고, 서남대 이현식 교수의 문화산업적 측면에서 본 김삼의당의 삶과 문학에 대한 강연과 김삼의당의 자취를 찾아가는 답사 활동 등 다채로운 행사로 이뤄졌다.

김삼의당은 조선시대 여류시인 중 가장 많은 시를 남긴 대표적인 여류시인으로 시 99편과 서문 발문 등 19편이 담긴 「삼의당 김부인 유고」시문집이 있으며, 이는 대학에서 교재로 사용하는 등 매우 귀중한 문화자산이다.

한편 남원시 관계자는 “남원시는 김삼의당의 문학 등 많은 문화자원을 토대로 올해 전국 최초로 문화도시 사업에 선정되어 올해부터 5년간 37억5,000만원을 들여, 문화도시의 기틀을 다져 나갈 계획으로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품격있는 문화관광도시를 만들어 나가는데 시민 모두가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주요기사